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능 영어 25번, `18%포인트 vs 18% 오류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능 영어 25번 문항이 오류 논란에 일어나 눈길을 끌었다.



    지난 13일 치러진 2015학년도 수능시험에서 영어 과목 25번에 오류가 있다는 수험생들의 주장이 이어지자 이의 제기가 빗발치고 있다.



    특히 수능 영어 25번은 도표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는 문제로, 교육과정평가원은 4번을 정답으로 제시했지만, 일부 수험생들은 5번 역시 틀려 오류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소년 휴대폰 번호 공개 비율이 2%에서 20%로 늘어난 만큼 18% 포인트 증가했다고 해야 하지만 보기에는 18%로만 되어 있어 오류가 있다는 의견이다.



    이에 평가원은 오는 17일까지 문제에 대한 이의 신청을 받은 뒤 학회와 전문기관의 자문을 거쳐 오는 24일 정답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수능 영어 25번 문제와 관련해 현직 영어 교사들도 의견이 서로 엇갈리고 있어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수능 영어 25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영어 25번, 세계지리도 글코 왜 이래”, “수능 영어 25번, 결과가 궁금하다”, “수능 영어 25번, 어렵다 어려워”, “수능 영어 25번, 결국 답은 복수정답인가”, “수능 영어 25번, 내 머리가 더 복잡혀”, “수능 영어 25번, 수험생들 짜증 지대로겠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일이 점점 커지고 있네"…美언론 "신인 걸그룹 프리츠 나치 연상 의상 보도"
    ㆍ김부선 아파트 난방비 수사 결과 `무혐의`, 왜 증거 못 찾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섹션 규현, "레드벨벳 슬기? 그 이후로 더 어색해져"
    ㆍ엔저 심화‥경제 역풍 우려 점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파라마운트,인수제안 거부한 워너브라더스 상대 소송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는 12일(현지시간) 자신들의 인수 제안을 거부한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12일(현지시간) 파라마운트 디스커버리는 워너브라더스를 상대로 넷플릭스와의 827억달러...

    2. 2

      엔비디아와 일라이릴리,공동연구소 설립

      엔비디아와 미국 최대 제약회사인 일라이 릴리는 엔비디아의 최신 세대 베라 루빈 AI칩을 사용해 신약개발에 활용하기 위한 공동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12일(현지시간) 엔비디아와 일라이 릴리는 샌프란시...

    3. 3

      "파월 소환조사"에 美주식·채권·달러 모두 하락

      미국 법무부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소환 조사를 시도하자 12일(현지시간) 미국 주식과 채권, 달러 모두 하락했다.개장 직후 약 0.8% 하락으로 출발한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