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종국 동반위 사무총장 `협력경영 동반성장` 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종국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이 변화된 기업환경에서 새로운 동반성장의 해법을 제시한 저서 ‘협력경영 동반성장’을 출간했습니다.







    새는 날개 하나로 날 수 없다는 부제가 붙은 ‘협력경영 동반성장’은 동반성장의 본질이 개별단위가 아닌 네트워크 중심의 ‘협력적 경영’에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중소기업에 대한 배려나 보호를 위해 대기업이 일방적으로 양보하거나 사회적 여론에 떠밀려 어쩔 수 해야 하는 것이 동반성장이 아니라는 점을 이 책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김 총장은 서문에서 "소기업이 자라서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동반성장의 역할"이라면서 "이 책은 동반성장 활동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미 이를 경영의 일환으로 실천해 그 효과를 본 기업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은희, 유준상을 첫 눈에 반하게 만든 아시아나 광고 눈길.."단아한 미소로 상큼한 윙크를"
    ㆍ김연아, 김원중과 결별? 지인들 얘기 들어보니 `충격`… 이유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십센치 권정열 발언 `눈길`, "경험적 소스 떨어져 야한 가사 잘 안나와"
    ㆍ진웅섭 신임 금감원장의 숙제‥감독업무 독립성 확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무신사·스페이스X…증시에 大魚들이 온다

      새해 미국 자본시장에서 역대급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개발업체 오픈...

    2. 2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3. 3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