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5년 황금연휴, 무려 9일간의 휴가를 보낼 수 있다고?.."이목집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말이 다가오면서 내년에 공휴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다.





    설 연휴인 2월 18~19일은 수~금요일이어서 주말을 합치면 모두 닷새를 쉴 수 있다. 만약 설 연휴 전날인 16∼17일에 연차를 낸다면 14일부터 22일 무려 9일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다.





    그러나 긴 설 연휴를 보내고 나고, 3∼4월은 평일에 법정 공휴일이 하루도 없으며, 31절(3월 1일)은 일요일과 겹쳐 아쉬움을 자아낸다.





    5월은 석가탄신일인 25일이 월요일이어서 주말을 포함해 모두 사흘을 쉴 수 있으며, 6∼8월 중 법정공휴일은 현충일(6월 6일)과 광복절(8월 15일)이 있지만 모두 토요일이다.





    내년 추석 당일은 일요일인 9월 27일이지만 대체휴일제에 따라 추석연휴 마지막 날(28일) 다음 날인 29일에도 쉴 수 있어 추석 연휴는 모두 나흘(9월 26∼29일)을 쉴 수 있다. 아울러 10월은 한글날(10월 9일), 12월은 성탄절(12월 25일)이 금요일이어서 사흘간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내년 달력에 따른 공휴일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은 “2015년 황금연휴 대체휴일 빨간날, 정말 기대된다”, “2015년 황금연휴 대체휴일 빨간날, 얼른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 “2015년 황금연휴 대체휴일 빨간날¸ 올해도 많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십센치 권정열 발언 `눈길`, "경험적 소스 떨어져 야한 가사 잘 안나와"
    ㆍ십센치 권정렬, 우리는 콜라보 없어, 아버지 유희열 이기겠다는 포부 밝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기술자들’ 김우빈 “섹시함? 내가 감히 전지현 선배에게 어떻게..”
    ㆍ자유변동환율제 도마…대안 논의 활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투기꾼 놀이터 되나…'체감 환율' 1500원 시대 구원투수는

      원·달러 환율이 1480원대까지 오르고 체감 환율은 이미 1500원대를 찍은 고(高)환율 현상이 장기화되고 있다. 오는 4월 세계채권지수(WGBI) 편입으로 외국 자금이 들어오면 환율이 다소 안정될 수 ...

    2. 2

      "FSD는 희망 고문" 비판에도…2040, 벤츠·BMW보다 테슬라 샀다 [테슬라 공습②]

      "일종의 '희망 고문'이다." 테슬라가 국내에 배포한 'FSD'(풀셀프드라이빙) 기능에 대해 업계 한 관계자는 이 같이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테슬라는 지난해 미국에서 생산되는 모델 S&m...

    3. 3

      SK·한수원·테라파워 '3각 동맹' 결성…"한국원전 美 SMR 시장직접 진출"

      SK그룹과 한국수력원자력, 그리고 미국 테라파워가 손을 잡고 글로벌 소형모듈원전(SMR) 시장 ‘3각 동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