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씨젠, 3분기 실적 부진 여파로 '약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젠이 3분기 실적 부진 여파로 20일 주식시장에서 장 초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이 회사 주가는 오전 9시01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800원(3.33%) 떨어진 5만2300원을 나타냈다.

    신한금융투자는 씨젠이 3분기 예상을 밑도는 부진한 실적을 냈다며 목표주가를 7만2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내려잡았다.

    배기달 연구원은 "3분기 매출은 컨센서스(시장 예상치 평균) 수준이었지만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예상치(40억원)를 하회했다"며 "작년 3분기에는 기술수출료 10억원이 반영됐지만 이번 분기에는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년에도 매출은 올해보다 7.6% 증가한 692억원에 그칠 전망"이라며 "하지만 영업이익은 수익성 높은 시약 매출 증가로 올해보다 33% 증가한 154억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러다 휴지조각 될라"…환율 다시 뛰자 '뭉칫돈' 몰리는 곳

      개인투자자들이 금 상장지수펀드(ETF)에 뭉칫돈을 베팅하고 있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다시 상승세에 접어들면서 원화 가치가 하락하자 금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14일 ETF체크에...

    2. 2

      [마켓PRO] Today's Pick : "신세계, 코로나 이후 최고 성장률 기록"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3. 3

      월드클래스기업협회, CES 2026 참관 프로그램 진행

      월드클래스기업협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6를 참관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연수 프로그램에는 동진쎄미켐, 유니테크, 대성하이텍, 삼현, 신라공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