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영교육 인기…어린이 전용 수영장 뜬다
수영을 초등학교 3학년 정규 수업으로 의무화 하겠다는 교육부 발표와 최근 안전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강남과 분당을 중심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을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어린이 전용 수영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전용 수영장은 눈 높이에 맞춘 놀이 수업뿐만 아니라, 락스 냄새 안 나는 해수풀과 어린이 키에 맞춘 물 높이로 이미 강남 엄마들 사이에서는 입소문 난지 오래다. 압구정동에서 가장 잘 나가는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 ‘키즈 스플래쉬’를 찾았다.

◆일반 어린이 수영장과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의 ‘차이점’
어린이가 주 고객인 키즈스플래쉬의 가장 차별화된 강점은 바로 수질이다. 마셔도 될 정도로 깨끗한 물인 친환경 해수풀은 하루에 7~8회 가량 여과순환 시키는 방식으로 수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해수풀은 염분 농도를 인체의 체액 염분 농도와 유사한 0.4%~0.6%로 만들어 전기분해를 통해 복합살균물질(차아염소산, 오존, 이산화염소) 등을 발생시키는 선진 시스템으로써 눈, 코, 귀에 들어가도 자극이 없으며, 소독 냄새도 나지 않는다.

압구정 키즈스플래쉬 원장이자 ㈜스포츠포키즈의 진대호 대표는 “친환경 해수풀은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아이들의 피부보호 효과까지 있는 물이다”며 “수영을 할수록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수영 후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샤워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장점을 가진 물”이라고 언급했다. 실제로 이러한 인공 해수풀은 장기간 수영을 하여도 머리카락이나 수영복의 탈색이 발생하지 않으며, 눈의 충혈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눈을 뜨고 수영을 해도 될 정도다.

두 번째로 가장 차별화된 포인트는 바로 1:4 소수정예 맞춤 강습이다. 키즈 스플래쉬만의 전문 교육을 받은 어린이 전문 수영강사 1명이 어린이 4명을 맡아 수준에 맞는 강습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들은 모두 최소 3년 이상 어린이 대상 수영 교육을 해온 남/여 경력 강사들이기 때문에 수업 내용이 체계적일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안전관리 체크 역시 꼼꼼하다.

진 대표는 “폴리, 타요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물놀이 용품뿐만 아니라, 물고기, 물총 등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 용품을 많이 구비해 물을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쉽게 친숙해질 수 있다”면서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수영을 배우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교사들을 지도한다”고 전했다.

철저한 담임제로 운영되고 있는 키즈스플래쉬는 올케어 시스템으로 엄마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 이는 차량 탑승을 비롯해 수영 강습, 샤워 및 머리 말려주기, 그리고 귀가까지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강습이 끝난 후 부모가 직접 챙겨주지 않아도 수영 선생님과 함께 씻고 상쾌한 기분으로 수영장 문을 나설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정기적인 부모 상담을 통해 아이가 스트레스 없이 쉽고 빠르게 수영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의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수영장이 가진 분위기다.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80~110cm 수심뿐만 아니라, 32~33도의 물 온도, 그리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샤워장과 개방형 문은 어린이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와준다. 그 뿐만 아니라 카페 분위기의 부모 관망대는 아이가 강습을 받는 동안 유리 너머로 아이의 강습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를 배려한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은 또 하나의 인기 비결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의 경쟁력은 바로 차별화된 커리큘럼. 크게 정규프로그램과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분 되는데, 연령 및 단계에 맞춰진 구성으로 수영 선수 출신 전문가들의 섬세한 교육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수영 조기교육 트렌드, 계속 이어질까?
영/유아 및 어린이 수영이 성장기 두뇌발달과 균형 있는 신체발달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이후 어린이들의 수영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 잡았다.

또한, 교육부에서는 초, 중, 고의 수영 정규수업 의무화를 추진 중에 있고, 최근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 되고 있어 지금보다 더욱 더 관심이 증폭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엄마들이 많이 찾는 지역 중심의 온라인 카페들에서도 수영교육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데, 주로 유아 전문 수영 강습을 하는 수영장에 대한 정보를 묻고 답하는 글들이 대부분이다.

어린이 수영 교육 사업을 하고 있는 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어린이 전용 수영장은 매출이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서울의 강남을 중심으로 시설이 분포되어 있어 강북이나 수도권, 지방 대도시 중심으로 그 수요는 점점 더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압구정동에서 2년째 키즈 스플래쉬를 운영하고 있는 진대호 대표는 “100평정도 되는 수영장에 하루에 150명의 학생이 방문하고 있다”며 “수요와 관심이 높아져 지난 해 2월 반포점에 이어, 올 4월에 판교에 직영점을 개원 하여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산에 2곳, 기타 수도권 1곳도 이미 키즈스플래쉬 공사가 착공됐고,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 교육 사업에 뜻이 맞는 가맹주와 투자자를 모집해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는 등 본격적으로 가맹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ㆍ초등 교육기관 기관장들 앞 다퉈 수영장 사업 투자 시작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키즈스플래쉬의 가맹사업에 대한 문의는 끊이질 않는다. 특히 유치원 및 학원 등 이미 유초등 대상 교육기관을 운영중인 원장님들의 관심이 높은데, 가맹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프랭클린앤파트너스(대표 박진성)의 관계자는 “이번 키즈스플래쉬의 가맹주 및 투자자에게는 유아 영어 조기교육 브랜드 워릭프랭클린의 프리미엄 교육 사업의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려고 한다며, 아이들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교육 철학과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맹사 모집 설명회는 11월부터 매 주 토요일마다 최대 15명 이내의 소수정예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반드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가맹 설명회 문의는 ㈜프랭클린앤파트너스 가맹사업팀 대표 전화(070-8656-8399)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 070-8656-8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