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궁근종 치료 후 의료진과 환자들이 집중하는 심바스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업주부 이모씨(43세)는 4년 전 극심한 복통 때문에 병원에 갔다가 크기 4cm의 자궁근종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다행히 자궁근종절제술을 받고 근종을 제거했지만 얼마 전 또다시 복통이 생겨 병원을 찾았다가 자궁근종이 다시 재발했다는 진단을 받았다.

    빠른 증가율로 여성들을 위협하고 있는 자궁근종은 자궁벽 근육층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이 앓고 있고, 재발률이 높아 그 치료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자궁근종이 재발되면 자궁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삶의 질도 떨어질 수 있어 만일 자궁근종 시술을 받은 후라면 재발되지 않게 시술 후 케어가 중요하다.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는 심바스틴, 자궁근종 치료에도 효과적

    자궁근종의 발생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최근에 심바스틴이 정상적인 자궁세포가 근종세포로 바뀌는 것과 변성된 근종세포 증식의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주목받고 있다. 심바스틴은 원래 고지혈증 치료에 사용하는 약으로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 주는 작용을 하지만, 자궁근종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것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 자궁근종 증식의 원인이 되는데, 심바스틴은 이러한 고 에스트로겐 환경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자궁근종을 촉발하는 분자경로를 억제하는 작용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코어 운동

    자궁근종 시술 후 약해진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본래의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것은 중요하고 당연한 것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하이푸시술의 경우 자궁적출술과 달리 흉터 없이 초음파만으로 자궁근종을 80%이상 괴사시키고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그러나 하이푸시술 후 남은 자궁근종이 재발되지 않게 하기 위해 자궁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권하는 운동이 있다. 바로 코어운동이라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복근강화를 위해서 많이 권장되는 근육강화 운동 중 하나이다.

    ▷어깨 위치 정도에 팔꿈치를 갖다 대고 버틴다. 몸을 일직선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허리가 절대로 처져서는 안 된다. 이 자세를 30~60초간 유지하고, 한번에 3세트 정도 하면 좋다.

    코어란 머리, 팔, 다리를 제외한 몸통 전체를 말한다. 4개의 근육으로 이뤄져 있으며 호흡을 하면서 쓰는 횡격막, 척추를 잡아주는 근육 중 가장 속에서 잡는 다열근, 몸통을 코르셋처럼 감싸고 있는 복횡근, 마지막으로 골반 안의 장기와 여자들의 자궁을 받치고 있는 골반 기저근이다. 따라서 자궁근종 시술 후 코어 근육 강화는 자궁근종 재발을 막고 아랫배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적인 자세이다.

    이에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 클리닉 조필제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자궁근종은 재발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하이푸 시술 후 심바스틴을 통해 약물적으로 자궁근종이 자랄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그 재발률이 현저히 낮아 질 수 있다"며 "본원에서 시술을 받은 후 심바스틴과 코어운동을 통해서 재발되지 않는 자궁근종 치료를 위해 최선의 진료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김원중과 결별? 지인들 얘기 들어보니 `충격`… 이유는?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7월 족집게 외신 `소름`··지인 얘기 들어보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연아 김원중 결별 소식에 과거 김원중 후배의 글 주목 "연예인 킬러 아냐"
    ㆍ원·달러 환율 1년3개월 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0년간 전쟁 4번 겪고도…이스라엘은 어떻게 6만 달러 국가가 됐나

      이스라엘은 글로벌 다국적 기업의 연구개발(R&D)센터가 400개가량 밀집한 나라다. 단위면적당 개수로 세계 1위다. 지중해에서 동쪽으로 약 10㎞ 떨어진 이스라엘 중앙부의 피투아흐에는 애플의 반도체연구소가 자리 잡고...

    2. 2

      "韓 기술 없으면 빅테크 멈춘다" 인식 심어줘야

      “‘제조 강국’ 모델에 안주해 서서히 침몰할 것인가, ‘대체 불가능한 원천 기술’을 확보해 글로벌 생태계의 필수 파트너로 도약할 것인가. 한국은 지금 갈림길에 서...

    3. 3

      [단독] LS일렉도 뚫었다…K변압기 3사, 22조 유럽시장 '정조준'

      국내 3위 변압기 업체인 LS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민간 에너지기업 RWE에 초고압 변압기를 공급한다. LS일렉트릭이 중국과 미국에 이은 세계 3위 전력기기 시장인 유럽을 뚫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재생에너지 발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