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로트 가수 하동진, 범죄자 청탁 받고 로비혐의 `경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로트 가수 하동진이 범죄자에게 청탁을 받고 로비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21일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교정공무원들에게 형집행정지를 청탁해주겠다는 명목으로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트로트 가수 하동진을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하동진은 2008년 8월부터 12월 사이 영등포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윤모씨로부터 석방을 도와달라는 청탁을 받고, 윤씨의 지인 최모씨로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3300만 원을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하동진은 300만원을 챙긴 뒤 의정부교도소 교정위원으로 활동하던 스님 김모씨를 최씨에게 소개해 줬으며, 이후에도 하동진은 교정공무원 상대 로비 자금 명목으로 2000만원, 추석 선물과 연말 인사·화환 비용 명목으로 1000만원을 더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하동진과 김씨가 실제로 교정공무원들에게 로비를 벌였는지는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트로트 가수 하동진 `대박`이네", "트로트 가수 하동진 충격적이다", "트로트 가수 하동진 어떻게 이런 일이", "트로트 가수 하동진 실망스럽다", "트로트 가수 하동진 정확한 수사가 필요할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화면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과거 후배가 남긴 글 보니.."연예인 킬러 아냐"
    ㆍ신아영, 더지니어스는 `탈락` 몸매는 `후끈`··육감 몸매 더 이상 못보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45억 살 진주 운석 부르는게 값?··소유주 270억 요구에 정부 3.5억 제시?
    ㆍ[이슈N] 윤종규號 출항 “KB 자긍심·옛 영광 재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2. 2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

    3. 3

      제네시스, G70·G70 슈팅 브레이크 연식변경…그래파이트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는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와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