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스페코

차트를 보면 갇혀있는 형태다. 일단 박스권 하단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박스권 매매 전략을 가지고 가야 되겠다. 5250원이 박스권 상단인데 돌파 여부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종목을 봐야겠다.

다우데이타

내년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키워드 중에 하나는 사물인터넷이 되겠다. 최근 들어 주가가 급하게 상승하는 모습이다.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종목군들은 대부분 추세가 안 깨지면 홀딩하는 기본적인 원칙을 가지면 좋겠다. 저점끼리 연결했을 때 그 상승추세가 깨지지 않으면 홀딩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눌림목이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눌림목이 완성이 되는 상황에서는 관심을 가져야 되겠다.

넥솔론

신규로 접근하기에는 힘들다. 주가가 오르면 항상 거래가 많이 터졌던 시점을 체크해야 한다. 어제 거래가 많이 터졌다. 거래가 많이 터졌던 시점의 저점과 고점을 그어 놓고 이 안에 있으면 홀딩, 밑으로 빠지면 매도로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금호산업

주가가 반등을 하면 매물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시점이기 때문에 팔았다가 다시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공항

60분봉 상의 형태에서 저점과 저점을 그어본다. 저점 근처에 와서 반등을 하고 있는데 이 추세가 꺾이지 않으면 그냥 홀딩한다고 생각하고 보면 좋겠다.

웅진씽크빅

삼각형 패턴으로 가다가 돌파하는 시점부터 시작해서 주가가 추세를 잡고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추세는 잡아놓은 상황이니까 두 개의 저점에 선을 그어 놓고,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한다고 가볍게 생각한다.

넥슨지티

어제의 고점 가격권에서 저항을 계속 받아주고 있으면서 주가가 하락하다가 옆으로 횡보하고 있는 모습이다. 매수를 할 수 있는 시기로는 추세가 잡히는 시기에서다. 지금은 바닥을 잡는 것 같다고 해서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을 완전히 잡고 난 다음에 해도 늦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과거 후배가 남긴 글 보니.."연예인 킬러 아냐"
ㆍ신아영, 더지니어스는 `탈락` 몸매는 `후끈`··육감 몸매 더 이상 못보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45억 살 진주 운석 부르는게 값?··소유주 270억 요구에 정부 3.5억 제시?
ㆍ삼성전자, SW `진격` HW `진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