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희 청주점의 디럭스룸 내부.
락희 청주점의 디럭스룸 내부.
[ 김하나 기자 ]락희 청주점은 비즈니스호텔의 실용성과 레지던스의 편안함을 갖춘 설계를 선보인다. 내부 인테리어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호텔은 4층부터 15층까지 조성되는 352실을 5개 타입으로 조성했다. 타입별로 △스탠다드(STANDARD) 152실(전용 20.81㎡) △디럭스(DELUXE) 170실(전용 26.35㎡)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AL SUITE) 14실(전용 42.14㎡) △로열 스위트(ROYAL SUITE) 14실(전용 52.69㎡) △락희 스위트(LACKY SUITE) 2실(전용 80.89㎡) 등이다.

모든 객실에는 책상 겸용 테이블이 있다. 빌트인 옷장과 빌트인 가전제품, 빌트인 주방시설이 기본 사양으로 갖춰진다. 때문에 취사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공간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실용적으로 설계했다. 장기투숙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부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개인 금고도 장착됐다.

욕실은 모두 대리석 마감재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표현됐다. '청소해주세요', '조용히 해주세요' 등의 표시를 문에 걸어둘 필요가 없다. 실내에 장치된 원버튼 시스템을 이용해 방의 상태를 알릴 수 있다. 이용고객 모두에게 락희호텔에서 특별히 준비한 힐링음악 CD가 기념으로 제공된다.
락희 청주점의 프레지덴셜 내부.
락희 청주점의 프레지덴셜 내부.
모델하우스에는 디럭스와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두 개의 유닛이 설치됐다. 디럭스룸은 스탠다드 형과 약간의 크기 차이만 있고 내부의 구성은 비슷하다. 디럭스룸에는 미니바가 제공되고 책상 겸용 테이블이 이동식으로 된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룸은 14층과 15층에 배치된다. 각 객실에는 냉장냉동고가 제공되고 드럼세탁기가 빌트인으로 별도로 설치됐다. 코인 세탁실이 있음에도 개인적인 세탁을 할 수 있도록 설치해놨다.

주방, 침실, 거실이 분리형으로 설계돼 공간 활용이 좋을 전망이다. 욕실은 샤워부스에 욕조까지 시공되어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군다나 노트북이 설치되어 있어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편리함을 더했다.
락희 청주점의 원버튼 시스템.
락희 청주점의 원버튼 시스템.
2개실만 있는 락희스위트룸은 14층과 15층에 각 1개씩 있다. 방 2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된다.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분양관계자는 청주지역은 “비즈니스와 관광수요가 함께 유입되는 지역”이라며 “지웰시티내에 있어 최적의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호텔 락희 청주점의 모델하우스에는 이 같은 호텔의 콘셉트를 반영했다. 호텔답게 벨보이 복장의 직원들이 안내를 하고 있다. 입장객들은 레드 카펫을 밟고 내방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의 6번지에 마련됐다. (043)278-80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