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인구구조 근본적 변화 오나?.."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부터 여성인구가 남성인구보다 많을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23일 통계청은 내년 여성인구가 2531만 명으로 남성인구 253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우리나라에서 남녀 인구의 역전은 정부가 1960년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처음이다.





    통계청은 낮은 출산율이 지속되고 고령인구의 비중이 늘어나는 가운데 여성의 기대수명이 남성보다 길어 전체 여성 인구가 남성을 앞지를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전체 인구에서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올해 639만 명에서 계속 늘어나 2017년에는 712만 명으로 700만 명을 넘어서면서 14세까지의 유소년 인구를 사상 처음 추월할 전망이다.





    또 생산가능인구도 2016년 3704만 명에서 정점을 찍고, 2017년부터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





    한편, 전체 인구는 2030년 5216만 명까지 늘어난 뒤, 2031년부터 감소하고 인구가 줄면서 노동 공급도 위축돼 취업자 수는 2026년 이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남성들이 빨리 죽어서 그런 듯”,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이건 믿겨지지 않는다”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우리나라의 인구구조가 비정상적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람이 좋다 줄리안, 10년전 모습 공개 `풋풋한 모범생`
    ㆍ하지원이 극찬한 곽진언 `자랑` 우승, 상금이 얼마야? `대박이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케이트업튼, `개인사정` SNL출연 취소… 영등포도 안와?
    ㆍ로또 625회 당첨번호, 1등 당첨자 총 5명.."받게 되는 당첨금 보니.." 대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후부 “이번주 신규원전 여론조사 실시…발전 5사 통폐합 논의 본격화"

      이호현 기후에너지환경부 2차관은 13일 “신규 원전 건설에 대한 국민 여론조사를 이번 주 중 마치겠다”며 “전문가 토론회와 여론조사 결과를 종합해 조만간 신규 원전 계획과 방향을 국민...

    2. 2

      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농민신문 회장직 사임, 호화 숙박비는 반납 [HK영상]

      영상=한국경제TV / 편집=윤신애PD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농민신문사 회장직·농협재단 이사장직에서 사임하며 쇄신을 약속했다.강 회장은 13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특별감사 중간결과 발표와 관련...

    3. 3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합병…"글로벌 식품 기업 도약"

      빙그레가 이사회를 열고 해태아이스크림 합병을 결의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합병은 빙그레가 존속 법인으로 해태아이스크림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내달 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