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BNP운용, SMART 합성ETF 출시…"선진국에 분산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대표이사 조용병)은 '신한 BNPP SMART 합성-MSCI 선진국 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H)'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에서 상장식을 진행하고, 상장계약서 사인 및 상장기념패 증정식을 가졌다.

    이 상품은 북미를 포함 영국, 일본, 프랑스 등 23개 선진국의 중·대형주 약 1600 종목으로 구성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월드 인덱스를 추종하도록 설계됐다. 업종별로는 금융, 정보기술(IT), 임의소비재, 건강, 산업 등이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스왑 거래 상대방은 미래에셋증권이다.

    MSCI 월드 인덱스는 MSCI에서 정의한 선진국 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 시가총액, 유동성, 외국인 투자 가능 비율, 최소 거래 기간 등을 고려해 지수 편입 대상 종목으로 선정한다. 분기, 반기별로 지수 리밸런싱을 진행하며, 종목 변경 시에도 과도한 지수 변화는 제한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직접 투자가 어려운 해외 선진국에 대한 분산 투자 용도 및 핵심 투자상품으로 적합하다"며 "환헤지 상품으로 설계돼 환율 변동과 무관하게 기초지수인 MSCI 월드 인덱스 등락에 대한 예측만으로 투자전략 수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총 보수가 0.35%로 일반 펀드 및 타사 유사 상품 대비 현저히 낮은 보수를 적용했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장지수펀드(ETF)와 같은 패시브 펀드의 성과가 액티브 펀드보다 우수해 효율적인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88만닉스에 덩달아 웃는 개미들…'수익률 417%' 초대박 [종목+]

      SK하이닉스 모회사이자 투자 전문회사인 SK스퀘어가 자회사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SK하이닉스 지분 가치가 상승하며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40% 넘게 급등했다. 여기에 SK하이닉스가 파격적 주주환원을 결정하며 ...

    2. 2

      "xAI·스페이스X 등 투자로 28兆 벌 것…M&A에 투입"

      “앞으로 5년간 벌어들일 200억달러(약 28조5000억원)를 글로벌 M&A(인수합병)하는 데 재투자하겠습니다.”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

    3. 3

      미래에셋證 17% 급등…우리금융 시총 추월

      미래에셋증권 주가가 29일 17.39% 급등하며 우리금융지주 시가총액을 추월했다. 증권주가 금융지주 시총을 넘어선 첫 번째 사례다. 증시 활황에 더해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투자 성과가 부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