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출발시황] 코스피, 중국 기준금리 인하 훈풍‥1980선 회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가 중국 금리인하 영향에 장초반 강세입니다.



    24일 오전 9시10분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17.59포인트(0.90%) 상승한 1982.43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서 뉴욕 증시는 상승 마감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또 한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중국과 유럽발 훈풍덕분입니다.



    중국 인민은행은 28개월만에 1년 만기 대출 기준금리는 0.4% 포인트를 낮춘 5.6%로, 1년만기 예금 기준금리는 0.25% 포인트 내린 2.75%로 각각 조정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238억원을 사들이고 있으며, 기관도 70억원을 순매수 하고 있습니다.



    개인만이 301억원을 순매도 중입니다.



    업종별로는 대다수가 상승중입니다.



    철강 및 금속업종이 3%넘게 오르는 가운데 화학과 운수장비, 증권, 제조업 등이 1%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기계와 운수창고, 비금속광물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도 오름세입니다.



    현대차가 3%이상 오르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삼성SDS 등 대부분이 상승세입니다.



    코스닥지수가 개인의 매수세에 상승 출발했습니다.



    24일 오전 9시 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75포인트 상승한 546.71을 기록 중입니다.



    개인은 17억원어치 순매수하고 있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0억원, 4억원씩 매도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디지털컨텐츠, 섬유·의류, 컴퓨터서비스, IT S/W & SVC, 인터넷, 방송서비스, 오락문화, IT부품, 통신방송서비스, IT종합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컴투스(3.79%)와 CJ E&M(2.61%), 서울반도체(1.67%), 파라다이스(1.42%)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동서(-3.56%), 인터파크INT(-2.41%), 내츄럴엔도텍(-2.14%) 등은 하락세입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또 625회 당첨번호, 1등 당첨자 총 5명.."받게 되는 당첨금 보니.." 대박
    ㆍ노홍철 결국 1년간 면허 취소··진술 들어보니? 현장 목격담과 달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K팝스타4 나하은 `초특급 신동` 등장··앙현석 "감히 점수를 못 줄 천재"
    ㆍ`여초시대 열린다`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여성시대 본격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2. 2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3. 3

      새해부터 이게 웬 떡…"쏘나타 팔고 EV6 샀더니 680만원 대박" [모빌리티톡]

      내연기관차를 타다가 전기차로 바꾼 차주들은 "한 번 타보니 (내연기관차로) 못 돌아가겠다"는 반응을 보이곤 한다. 새해에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바꿀 경우 정부가 보조금 100만원 추가 지급하는 강수를 뒀다. 업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