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워지면 벌건 홍당무 예약?··안면홍조 특급 예방법은? 치즈를 피해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면홍조 예방법` 추워진 날씨 때문에 안면홍조증 환자들이 늘면서 그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안면홍조증은 신경계통이나 혈관의 수축 이완 작용의 이상으로 모세혈관이 늘어나면서 얼굴이 빨개지는 피부 질환의 일종이다.



    특히 추운 겨울에 증상이 심해지는 안면홍조증은 갑자기 빨개지는 얼굴 때문에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에 걸리기기도 한다.



    한 피부과 전문의는 "겨울철에 추운 외부 환경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우리 피부에 있는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혈류가 많아져서 붉어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안면홍조증을 예방하려면 실내 외 온도차이가 심한 사우나나 찜질방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뜨겁거나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이나 치즈나 술은 안면홍조증에 좋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안면홍조 예방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안면홍조 예방법, 진짜 술 줄여야겠네", "안면홍조 예방법, 왜? 치즈도 안좋아?", "안면홍조 예방법, 사우나 가면 더 빨개지더라", "안면홍조 예방법, 아하 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사진=영화 `미스 홍당무` 포스터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결국 1년간 면허 취소··진술 들어보니? 현장 목격담과 달라?
    ㆍK팝스타4 나하은 `초특급 신동` 등장··앙현석 "감히 점수를 못 줄 천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우리결혼했어요 송재림 김소은 `커플화보` 미션에 `밀착스킨십` 선보여
    ㆍ글로벌 통화전쟁…정부 해법 `골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2. 2

      일본, 대미 투자 1탄 ‘가스발전·항만·인공 다이아’…총 6~7조엔

      일본이 대미 투자 1호 사업으로 가스발전, 항만, 인공 다이아몬드 공장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6일 보도했다. 사업 총액은 약 6조~7조엔 규모로 전망된다.지난해 미·일 양국은 도널...

    3. 3

      '디지털 금'이라더니…"1억원 깨졌다" 개미들 '쇼크'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1억원 선이 무너지며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극심한 변동성 탓에 비트코인의 자산적 가치에 대한 회의론도 고개를 들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