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지 벗고 음란행위`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소식이다.



    25일 제주지방검찰청 측은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의 공염음란죄 혐의에 대해 치료가 전제된 조건부 기소유예 처분했다”고 밝혔다.



    앞서 제주지검은 김수창 전 지검장 재직 중 발생한 범죄에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자, 공정성 담보를 이유로 지난 10일 광주고검 검찰시민위원회에 이 사건을 회부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시민위는 경검의 수사자료, 공연음란죄 처리 사례, 김수창 전 지검장의 치료의사를 종합해 ‘치료 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으로 판단을 하고, 김수창 전 지검장의 행위가 공연음란죄 구성요건 가운데 공연성의 정도가 낮다고 봤다.



    이에 검찰 측은 “김수창 전 지검장이 보인 행동은 ‘성선호성 장애’에 기인한 변형된 형태로 목격자나 특정인을 향한 범행이 아니다. 전형적인 공연음란죄 범행과는 차이가 있다”라며 기소유예 처분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검찰은 “김수찬 전 지검장은 불특정 다수에 자신의 성기를 꺼내 쾌락을 느끼는 ‘바바리맨’ 범행과는 다른 경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에 따르면 김수창 전 지검장은 대리인을 통해 언론에 잘못을 인정하고, 현재 병원 치료 중이며 자살을 생각할 만큼 심각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치료 잘 받으세요”,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자업자득이죠”,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병이니까 당연히 치료가 시급”,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아이고 내가 답답하다”, “김수창 전 지검장 기소유예 처분, 딱하지만 어쨌든 본인 잘못”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속도위반설 답변이?··화보보니 `봉잡았네`
    ㆍ이하루 `역대급` 3단 애교 무너진 타블로··스태프마저 녹인 특급 애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광섭 폭행 혐의` 女 때문에 주먹다짐까지··동반女 누구길래?
    ㆍ한화그룹, 바이오 사업 `새판짜기`‥한화케미칼 임원 대거 경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자산 신뢰위기"…금값 온스당 5,100달러 돌파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계속되면서 금값이 26일 온스당 5,1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현물 금 가격은 유럽 시장에서 그리니치표준시(GMT) 기준 오전 8시...

    2. 2

      "맥도날드 알바라고?" 비웃었었는데…10년 만에 '반전'

      "10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맥도날드 직원을 비웃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곳에 취직하는 것조차 기적입니다."'맥도날드 아르바이트' 입사가 고시만큼 어렵다는 의미의 '맥날고시'. 비현...

    3. 3

      롯데 "유동성 문제없다…렌탈 매각은 계속 추진"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 결합을 불허하면서 롯데그룹 유동성 확보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자 롯데그룹이 즉각 진화에 나섰다. 롯데는 2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특정 계열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