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2014 국군 감동 스토리 공모전' 개최
국군 장병 미담사례 수기 공모전
‘당신의 멋진 국군이야기’ 내달 16일까지 접수
대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 지급


국방부는 12월 1일부터 12월 16일 17시까지 나의 군 복무시절 또는 우리 주변의 자랑스런 국군 장병과 관련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현역 장병들 뿐만 아니라 예비역,일반 국민등 누구나 공모전 접수홈페이지(www.goodmndcontest.org)와 국방허브(www.mnd.mil)에서 ‘자랑스러운 우리 국군과 함께 한 소중한 경험’에 관해 육하원칙에 맞춰 자유롭게 쓰면 된다.

국방부가 제시한 주제는 △군 복무시절 맺은 소중한 인연과 기회로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한 경험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사명감을 갖고 임수를 충실히 수행하는 장병 △전문적이고 특출한 노력으로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장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군 생활에 성실하고 주변에 배려를 아끼지 않은 장병 △지역봉사활동,대민지원 등 국군과 함께 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했던 경험 등이다.

2014 국군 감동 스토리 공모전 ‘당신의 멋진 국군이야기’는 언론 관계자,교수,민관군 병영혁신위원등 외부 민간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12월 23일 국방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대상 1명은 국방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최우수상(2명)의 상금은 50만원,우수상(5명)은 30만원,장려상(20명)은 10만원이다.

국방부는 올해 공모전에서 입상한 감동이야기를 신문및 방송사 인터뷰,TV 다큐멘터리 제작,라디오 사연 소개 등을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최승욱 선임기자 swcho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