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에스엠

    방향성을 정확하게 보여주지 않는데 어제 음봉이 떴다. 알리바바가 대규모로 투자를 할 것이라는 말이 나온 다음에 주가가 상승을 해서 상한가까지 갔다가 에스엠에서 사실무근이라고 답한 이후에 음봉이 나왔다. 매수한 분들은 등락이 나오고, 거래가 터지면 여기 안에서 움직일 때는 그대로 홀딩하는 게 좋다. 기준선은 어제의 저점으로 전략을 잡으면 좋다.

    삼성생명

    박스권 안에서의 매매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박스권 하단을 이탈하지 않으면 일단 이 종목은 박스권 상단인 12만 5,000원까지는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매매로 집중을 하는 게 좋다. 치고 빠지고가 필요하다.

    POSCO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철강들의 흐름이 좋지 못했다. 월봉상의 추세가 돌아서는 타이밍 자체를 노리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현재 시점에서는 박스권 안에서 움직이고 있으니까 박스권으로 생각해서 추세를 잡으면 이제 진정한 게임이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슈는 중국에서 철강 산업의 구조조정이 어느 정도 일단락이 되어가기 때문에 나중에 좋아질 수 있다. 때문에 중국 쪽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박스권을 돌파하는지 체크를 하는 게 좋다.

    다우데이터

    장기적인 주가의 흐름을 먼저 확인해서 이 주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체크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박스권 상단에 있을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 접근을 하려면 밑에 있는 다른 종목을 보는 게 좋고 이 종목은 베트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게 좋다.

    엑세스바이오

    주가가 많이 하락해서 바닥이 아닌가 생각이 들 때는 실적 체크를 하는 게 중요하다. 실적이 안 좋아서 주가도 밀리고 있으면 이런 종목들은 피하는 게 좋다. 그러나 실적이 좋은데 바닥권에 와 있으면 바닥을 생각하지 말고 추세가 돌아설 때 내가 한다고 정리를 하고 이 종목을 보는 게 좋다.

    삼성증권

    오늘 종가가 현재 위치로 나와 있으면 주가는 한번 조정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면 된다. 접근을 하고 싶은 분들은 추세선 잡아 놓고 추세선 하단 부분에서 반등할 때가 타이밍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생리대 비싼 이유 있었네"…생필품 업체 17곳 세무조사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거나 불공정 행위를 통해 생활필수품 가격을 밀어올리고 이틀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업체들이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는다.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서민 생활과 밀접한 생필...

    2. 2

      금값 치솟았는데…한국은행, 13년 동안 안 사고 보기만 한 이유

      한국은행 금 보유량 순위가 최근 1년 새 세계 38위에서 39위로 하락했다. 한은은 2013년을 마지막으로 금을 추가로 매입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셈이다.27일 세계금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은은 ...

    3. 3

      靑, 트럼프 25% 관세 긴급 대응…당정 "법안 2월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상호관세 및 자동차 등 품목 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대응에 나섰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이날 오전, 김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