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4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송도 신도시의 비즈니스 핵심건물 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광빈 성보산업개발 대표
    [2014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송도 신도시의 비즈니스 핵심건물 될 것"
    “송도센트럴큐브가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식산업센터 대상’을 수상하게 돼 자부심을 느낍니다. 국제도시 송도의 자부심 그대로 명품 지식산업센터를 완성하고 싶습니다.”

    임광빈 성보산업개발 대표(사진)는 이처럼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수상작인 송도 센트럴큐브는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친환경 복합건물로서 인천지역의 신규 고용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는 게 임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높은 층고 설계와 견고한 바닥 설계, 편리한 하역시스템 등으로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에 부합하는 건물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송도 센트럴큐브는 연구업무시설, 첨단제조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복합된 비즈니스 건물이다. 용도별 비율을 살펴보면 업무시설이 51%, 제조시설이 40%, 근린생활시설이 9% 등이다. 임 대표는 “연구와 동시에 생산하고 그에 따른 주거와 휴식이 가능한 인천 송도신도시의 신개념 건물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 부지 주변에 홈플러스송도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스트리트몰, 레지던스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 기업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불규칙한 입면의 독창적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임 대표는 “각종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며 “인천의 비즈니스 핵심 건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제조업체를 위해 화물차 등 작업용 차량이 지상 5층 사무실 앞까지 올라갈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설치하고 지상 6층과 옥상층에 휴식공간을 배치해 입주사의 업무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게 임 대표의 설명이다.

    ADVERTISEMENT

    1. 1

      신통100호 쌍문2구역, 1919가구 재개발 확정

      서울시는 지난 6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정비사업 등 수권분과위원회에서 도봉구 ‘쌍문2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8일 밝...

    2. 2

      청화아파트, 679가구로 재건축 확정

      청화아파트가 재건축이 확정돼 한강과 남산 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679가구 고품격 주거단지로 재탄생한다.서울시는 지난 6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수권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청화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3. 3

      대치우성1·쌍용2, 통합재건축 확정...1324가구 규모로 재탄생

      대치우성1차·쌍용2차아파트가 ‘신속통합기획’으로 통합 재건축된다. 최고 49층 1324가구 규모의 수변 고급 주거단지로 재탄생한다.서울시는 지난 6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