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 김여정 직책 노동당 부부장, 김정은 정권 핵심 실세 급부상.."친정체제 강화하는 배경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의 공식 직책이 노동당 부부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김정은 제1위원장이 4·26 만화영화촬영소를 방문했다고 보도하며 수행자에 포함된 김여정을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으로 명명했다.





    북한 매체가 김여정의 직책을 공개적으로 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유일한 여동생인 김여정이 노동당 부부장 직함을 갖고 김정은 체제의 핵심 실세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른바 `백두혈통`의 두번째 공주인 김여정의 정치적 영향력은 첫 공주였던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유일한 여동생 김경희 노동당 비서가 남편 장성택의 처형으로 몰락하면서 생긴 빈자리를 메꿔주고 있다.





    그러나 북한 전문가들은 김여정이 김경희 비서의 공백을 메우는 것을 뛰어넘어 국정 운영 전반에서 김정은 정권을 떠받치는 실세로 막중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했다.





    北 김여정 직책 노동당 부부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北 김여정 직책 노동당 부부장, 백두혈통만이 살아남는다" "北 김여정 직책 노동당 부부장, 백두혈통이 전면에 포진하고 있다" "北 김여정 직책 노동당 부부장, 이제 김정은은 친정체제를 구축해가고 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한예슬♥테디 홍대데이트 `닭살커플` 인정.. 휴대폰 바탕화면 보니?
    ㆍ삼성-한화 빅딜에 삼성맨 7천여명` 멘붕`··졸지에 한화맨 위로금 얼마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청담동 스캔들` 최정윤, 출생의 비밀 눈치? 서은채 악행 `눈물 고백`
    ㆍ은행 예금금리 첫 1%대 진입…금리 최저행진 지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 달 동안 TV·냉장고 '반값'…'한국에선 상상도 못할 일'

      가전 제조사들이 라마단 기간에 맞춰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슬람의 성월(聖月)인 라마단이 가전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임을 노려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늘리려는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하게...

    2. 2

      "한우 대신 싼맛에 즐겨 먹었는데"…미국산 소고기의 배신

      미국 소고기 가격이 사상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소 사육 마릿수가 7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떨어져 공급 부족이 극심해진 결과다. 국내 수입 소고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산 소고기값이 오르면서 밥상물가를...

    3. 3

      출산율 반등의 기적…2024년에 아이 낳은 집들은 달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4년 연간 합계출산율은 0.75명입니다.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걷던 합계출산율이 9년 만에 다시 올라간 해였죠.2024년 출산율이 반등한 근본적인 이유는 인구구조에 있습니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나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