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안경 시장에선 메탈과 플라스틱 등 소재를 다양화해 만든 일명 `콤비네이션테(이하 콤비테)`가 대세로 떠올랐다. 안경이 시력 교정 목적을 넘어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대중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것. 특히 콤비테 안경은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 있는 콤비테 안경을 얼굴형에 맞게 고르는 법을 제안한다.



▲ 세련된 `스퀘어 프레임` 콤비테로 둥근 얼굴도 갸름하게!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견고한 스퀘어 프레임 안경은 유행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코다리 부분의 골드 메탈과 시크한 블랙 프레임이 매력적인 마인드 마스터의 콤비테 안경은 고급스럽고 지적인 이미지 형성에 제격. 특히 슬림한 프레임과 베이직한 템플이 멋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해 데일리룩이나 포멀룩에 믹스매치해도 손색 없다.

클래식한 스퀘어 프레임은 국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둥글고 볼살이 있는 얼굴형의 소유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심플하게 각이 진 프레임이 얼굴형과 대비돼 둥근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보다 뚜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귀여운 `원형 프레임` 콤비테로 각진 얼굴도 동안으로!

요즘 가장 대세로 떠오르는 것은 이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원형 프레임 안경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호피와 골드 메탈의 조화를 자랑하는 마인드 마스터의 콤비테 안경은 트렌디함과 실용성을 함께 갖췄다. 이는 화려하지 않고 은은한 컬러로 부담스럽지 않게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고 일상에서도 쉽게 활용이 가능한 똑똑한 아이템이다.

원형 프레임 안경은 다소 날카로워 보이는 각진 턱을 가진 이들에게 한층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줘 단점 커버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패션 아이템으로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마인드 마스터 관계자는 "겨울 시즌에 소프트하고 톤 다운된 컬러의 콤비테 안경을 활용하면 윈터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안경 선택 시 얼굴형과 같은 모양의 프레임은 단점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요령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블랙프라이데이, 할인경쟁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