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효리 유기농 콩 신고한 네티즌 알고보니 일베? 과정까지 캡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효리가 유기농 콩 표기를 신고한 네티즌이 일간베스트 회원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됐다.



    일베 회원은 지난 9일 게시판에 "이효리 친환경농산물 인증표기 위반"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는 "좌효리(`좌파 이효리`라는 뜻의 은어)님이 문어 팔듯 시장에서 콩떼기한다고 블로그 인증했다"는 글과 함께 관계기관에 신고하고 문의를 넣은 과정을 캡처 사진으로 올렸다.



    이효리는 지난 8일 자신의 블로그에 "제주 직거래 장터에서 직접 수확한 콩을 판매했다"며 "1kg로 포장한 콩은 30분 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당시 이효리는 `소길댁 유기농 콩`이라는 팻말을 걸고 콩을 판매했다. 이를 본 일베 회원이 유기농 인증 여부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조사를 의뢰한 것이다.



    한편, 친환경 농업육성법에 따르면 유기농산물을 생산, 취급 판매하려면 관계기관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인증 제도를 위반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고의성이 없다면 행정지도 처분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효리는 2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오늘 여러가지 일로 심려 끼쳐 죄송합니다"라며 "몰라서 한 일이라도 잘못은 잘못이니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고 해명했다.



    이효리 유기농 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일베 할 일 없구나", "시골에서 파는 할머니들 맨날 유기농이라고 하던데", "행정지도로 끝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김희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블랙프라이데이, 할인경쟁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