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달 10일 중국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FTA 타결을 공식 발표했다.





2012년 5월부터 장장 30개월이라는 협상 끝에 타결된 이번 한중FTA로 한국기업들에게는 인구 14억의 거대 중국 내수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큰 기회가 주어졌다. 2013년 기준 한국과 중국간의 교역규모는 2300억 달러였다.



특히 한국의 경제전문가들은 이번 한중 FTA 타결로 화장품, 패션, 전자 부분의 한국 업체들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으며, 실제로 아모레퍼시픽 같은 업계 대표 기업들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다.



최근 한국 유통기업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중국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업체 중 하나인 제주 JDS 사후면세점의 해외사업법인 JDS 글로벌(대표 조배성)은 한중FTA의 타결로 자체 한류 편집샵 브랜드인 `KELLY`의 중국 1호점(우한시, 후베이성)의 그랜드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그룹에서 뜨거운 관심과 러브콜을 받고 있다.





`KELLY`는 JDS 글로벌이 주체적으로 중국내 한류 확산에 기여할 최신 유행상품을 모아 가장 빠르게 해외에 선보이는 한류 통합 멀티숍으로, K-POP은 물론 K-CHARACTER, K-COSMETICS, K-FASHION, K-FOOD, K-CAFE 등 다양한 K-BRAND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중국 중백그룹 외에도 보능그룹, 미션힐즈그룹, 민생그룹과의 원활한 업무가 진행중이다. (첫 번째 사진=`KELLY`의 중국1호점(우한시, 후베이성) 중심백화 거리전경, 두 번째 사진=왼쪽부터 JDS GLOBAL 김향란 주임, 정원화 이사, 박영호 이사, 조배성 대표, 양승현 실장)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정상회담` 에네스카야 불륜 카톡 풀버전 보니··"터키 유생의 19금 토크"
ㆍ타블로·하루 슈퍼맨 하차 "아쉬워"··엄태웅·지온 합류 "기대돼"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수지 악플러 검찰 송치, 30대 女 평범한 직장인 질투심에 그만
ㆍ파생상품 양도세 부과…시장 타격 불가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