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네빛안과 류규원 원장이 `아시아태평양 굴절레이저수술학회 2014`에서 스마일라식에 대한 케이스 발표를 진행했다.







아시아태평양 굴절레이저수술학회는 매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수술 심포지엄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자이스 펨토 레이저와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의료관광의 중심지이기도 한 부산에서 개최됐다.







특히 누네빛안과가 위치하고 있는 부산 서면 롯데호텔에서 열린 이번 학회는 약 400여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의료진들과 안과 관계자들이 참가했고 그 중 200여명의 중국의료진들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지난 30일 부산 롯데호텔 아트홀에서 진행된 `Rapid Fire Session: Interesting Cases, Techniques and Observation`에서는 굴절 수술의 경험과 특이 케이스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는데, 이 세션에서 류규원 원장은 `안구건조증 극복을 위하여 스마일라식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했다. 류 원장은 발표를 통해 고도근시, 얇은 각막, 40대의 나이, 안구건조증 등 라식수술이 적합하지 않은 조건의 환자를 대상으로 스마일라식이 가장 안전하고 적합한 수술 방법임을 제시했다.







류원장은 안구건조증으로 규칙적이지 못한 각막 표면을 라식이나 라섹으로 표면절삭을 하는 것보다는 누네빛안과에서 독창적으로 시술하고 있는 줄기세포 자가혈청 안구건조증 치료법으로 각막을 안정화 시킨 후 각막에 손상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의 근시 퇴행이나 안구건조증 발생이 현저히 적은 스마일라식 수술을 시행해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보인 환자 사례를 발표해 자리에 참석한 세계 각국 의료진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학회 강연이 끝난 후에는 미처 누네빛안과를 방문하지 못했던 약 50여명의 인도, 호주 등 세계 각지의 의료진들이 방문해 누네빛안과의 첨단의료시설과 의료시스템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누네빛안과는 스템셀 스마일라식 등의 앞선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 의료기술을 선도해나가는 안과로 주목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감동`··"배하고 끝까지..혹시 살면 소주 한잔"
ㆍ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이유있네`..그들의 특별한 공부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에네스 카야 불륜女 방송 출연 `폭로전 번지나?`··공식입장 밝혔는데..
ㆍ삼성, 임원승진 6년래 최소…`성과주의 원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