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14년 SW인재저변확충사업 `SW평생교육지원`의 일환으로 디지털입문과정-스크래치, 스마트폰 앱개발과정을 올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SW평생교육지원은 디지털입문과정-스크래치, 스마트폰앱개발 총 2개의 강좌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평생학습을 통해 일반인도 SW경험수준에 따라 쉽게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습자의 100% 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학습자 전원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나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스마트시대에 요구되는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돕고,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 교육은 알찬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으로 수강생 95%가 `매우 만족`이라고 답할 정도로 수강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 총 62명이 수료할 예정이며, 이번 `SW평생교육지원` 사업 실시 결과 내실 있는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지, 중국의상 가슴골 노출한 섹시 콘셉트? 첫사랑 이미지 어디 갔나
ㆍ`단군 이래 최고 미모` 정윤희 압구정집 경매 왜?··남편이 회장님인데?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백보람 섹시한 검정 시스루 볼륨감과 각선미 모두 뽐낸 셀카 포즈?
ㆍ배두나♥짐 스터게스 커플, 침대 위에서 `아찔`…지인 SNS 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