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 상하이 증권거래소의 교차매매를 허용하는 '후강퉁(水+扈港通)' 시행은 중국 주가 상승을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다. 후강퉁 제도가 시행된 후 중국 증시에는 꾸준히 외국인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그간 중국 본토 증시에 투자하려면 적격해외기관투자가(QFII)나 위안화 적격해외기관투자가(RQFII) 자격을 받아야 했다. 개인 투자자들은 기관이 조성한 펀드를 통해서만 중국 증시에 간접 투자할 수 있었지만 후강퉁 시행으로 직접 투자가 가능해졌다. 후강퉁 시행 첫날 중국 상하이증시에는 일일 순매수 한도 금액인 130억위안(약 2조3334억원) 이상의 외국인 투자자금이 쏠리기도 했다

HMC투자증권은 최근 중국이 부진한 경제지표를 발표하고 있지만 상하이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중국 금융당국의 정책 변화에 대한 기대가 작용한 것으로 파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후강퉁 시행 한 달, 외국인 자금유입…매입자금 활용해볼까?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일성신약, 동방, 아비스타, 삼성제약, 한익스프레스, 동양고속, 미래산업, 삼화전자, 우리들제약, 대성산업, 화성산업, SH에너지화학, 사조씨푸드, 엔케이, 삼화콘덴서, 윌비스, 신성에프에이, 한국전자홀딩스, 대원전선, 이필름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