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 060380)의 올해 흥행작 5개 작품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2014년 최고의 게임에 선정됐다.



게임빌은 구글 플레이의 올해의 게임 30선에 ‘이사만루2014 KBO’,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다크어벤저2’가 선정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의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 매출 부문에서 ‘이사만루2014 KBO’,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제노니아 온라인’ 등 자사의 모바일 게임들이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사만루2014 KBO’,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의 게임과 매출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사만루2014 KBO’는 공게임즈(대표 공두상)의 야구 게임 개발력이 돋보이는 풀 3D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더불어 국내 버전과 함께 메이저리그 라이선스를 활용한 해외 버전 ‘MLB 퍼펙트이닝’이 글로벌 시장에서 동반 흥행하고 있는 점은 이번 선정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 펀플로(대표 손경현, www.funflow.co.kr)가 선보인 모바일 액션 RPG다. 이 게임은 세계 각국에서의 흥행세를 확대하며 온라인게임의 모바일 게임화라는 최근 유행을 선도하는 대표 주자로 꼽히고 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禁 오윤아, "근육질 남자일수록 거기가…" 홍석천 `진땀`
ㆍ서이안 원녀일기, 속살 드러내고 유혹 `아찔`…`정도전 근비` 맞아?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울언니` 성노리개 적나라하게 다뤄 시선 집중 "관객도 분노"
ㆍ`워킹걸` 정범식 `19금`폭로에 클라라 눈물… `성희롱` 아닌가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