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보험플래너] 유병력자의 보험 가입은 어떻게?



Q. 병이 있어도 보험 가입이 가능한 방법이 있나요?



A. (김정근, 차진영 행복가정경제연구소 연구원)

질병 유병력자도 보험사에 따라서 조건부로 보험가입이 가능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대표적 방법인 부담보인수 방법과 할증보험료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부담보인수 방법은 보장을 해주지 않는 면책기간을 정해 그 기간 동안 특정 신체부위나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주지 않기로 하고 가입하는 방법으로,가입선심사를 통해 5년 이내의 기간이나 혹은 전기간 면책기간을 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험전기간 부담보 적용되었다 하더라도 가입 후 5년 이내 재진단 또는 치료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5년 경과후부터는 부담보가 풀려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할증보험료법은가입선심사를 통해 고혈압, 고지혈증, 갑상선기능항진/저하증, 통풍, 골다공증, 천식, B형간염 등 특정질병에 대해 병원필수서류 제출과 방문검진을 통해 가입기준을 충족했을 경우 보험료를 할증하여 가입하는 방법으로 무엇보다도 현재 정상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겠습니다.



각 질병별로 가입조건과 요구서류가 다르므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구요, 병력이 있으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상담을 통해 보험가입의 문을 두드려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에 대한 리모델링이 필요하다면 한국경제TV 생방송보험플래너(전화 1661-4711)를 통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방송은 매주 월~금요일 저녁 7시30분 한국경제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효섭기자 seo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콘` 김희원, 몸에 밀착된 운동복 vs 볼륨 드레스 `뛰어난 몸매` 공개
ㆍ강예빈 인증샷 `한뼘 비키니+터질 듯한 D컵`…"숨길 수 없는 볼륨"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피노키오 `물광피부` 박신혜 VS `단발 미소녀` 이유비, 男心 저격
ㆍ채연 근황 공개, `야릇한 표정`...글래머 매력 폭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