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16일 제일모직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 5천원을 제시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일모직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주요 사업부문이 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는 소비업종이고 삼성그룹 기반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바이오산업이란 확실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어 사업가치만으로도 매력적인 투자대상"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산출에 대해서는 2020년 기준 사업가치 9조1천억원에 삼성생명,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보유지분 가치 10조5천억원, 부동산 가치 3조3천억원을 합산한 뒤 순차입금을 차감하고 할인율 8%에 현재가치를 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제일모직이 상장 이후 영국 FTSE 지수에 조기 편입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도 나왔다.
강송철 한국투자증권 수석연구원은 "지난10일자로 FTSE는 제일모직이 지수에 조기편입 대상이 될 수 있고, 조기편입될 경우 오는 29일 종가기준으로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며 이같이 예상했다.
강 연구원은 조기편입이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FTSE의 조기편입 기준이 시가총액 48억9천600만달러, 한화 5조4천억원 수준임을 감안할 때 조기편입이 무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스 토론토` 출신 헨리 여동생 vs `미스코리아` 김서연, 비키니 대결 승자는?
ㆍ강예빈 인증샷 `한뼘 비키니+터질 듯한 D컵`…"숨길 수 없는 볼륨"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피노키오 `물광피부` 박신혜 VS `단발 미소녀` 이유비, 男心 저격
ㆍ채연 근황 공개, `야릇한 표정`...글래머 매력 폭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