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다섯 군대 전투` ‘호빗’ 열풍, 선 개봉 37개국 1억불 돌파! 국내 예매 1위 폭발적 기대감 입증!



`호빗 다섯 군대 전투



`12월 17일 국내 개봉을 앞둔 피터 잭슨 감독의 영화 <호빗: 다섯 군대 전투>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흥행 열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주말 유럽 등지 등 37개국에서 앞서 개봉해 이미 1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거뒀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가 지난 주 독일, 프랑스,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뉴질랜드 등 37개국에서 선 개봉해 1억 1,760만 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독일의 경우 2014년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영국의 경우,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비롯한 중간계 6부작 중 최고 오프닝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앞서 개봉한 국가 모두 전편인 `호빗: 뜻밖의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보다 높은 오프닝 성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도 역시 금주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이 상당하다. 이미 개봉 2주전부터 예매순위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개봉을 앞둔 현재, 각종 예매사이트는 물론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실시간 예매율에서 예매관객수 10만 명을 넘어서는 압도적인 수치로 예매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개봉과 동시에 놀라운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01년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를 시작으로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이어 `호빗: 뜻밖의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2014년 대단원을 맺을 `호빗: 다섯 군대 전투`까지 등장과 함께 영화 역사의 일대 사건이 되었고, 전 세계 영화 팬들을 감동시켰다.



국내에서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2001) 387만 명,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2002) 518만 명,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2003) 596만 명, `호빗: 뜻밖의 여정`(2012) 281만 명,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2013) 228만 명까지 5편에 걸쳐 2,0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특히 시리즈의 마지막이기 때문에 더욱 높은 기대감을 모았고, 일반 시사회로 공개된 후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어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한 세기 전 `호빗`과 `반지의 제왕`이라는 문학사적 걸작을 쓴 J.R.R 톨킨의 중간계 세상을 스크린에 부활시켜낸 감독이자 작가, 제작자인 피터 잭슨이 영화화를 위한 기획 단계에서부터 이어진 16년 간의 여정을 마감하는 정점에 선 작품이다.



피터 잭슨 감독은 “우리는 <호빗> 시리즈를 만들면서 의식적으로 관객들이 이 여정이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연결되는 것임을 느끼면서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바람이 있다면, 앞으로 이 시리즈를 보게 될 미래의 관객들은 이 여섯 편의 영화를 하나의 연대기로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소회를 전했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마침내 역사적인 대장정의 마지막이 될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승리하는 운명과 다양한 갈등의 드라마를 장대하게 펼쳐 보인다. 난쟁이족, 인간 군대, 엘프 군대, 오크 군대 그리고 마지막 열쇠를 쥔 군대까지 다섯 군대까지 시리즈를 관통하는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 중간계의 운명을 가를 최후의 전투를 시작한다. 역사적인 시리즈의 마지막답게 영화 역사에 길이 남을 명장면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144분의 러닝 타임 중 3분의 1에 달하는 45분간의 대전투 장면이 등장한다. 영화 속 배경인 ‘외로운 산’에서 중간계의 다섯 군대가 동시에 돌격하여 혼전을 이루는 격렬한 전투는 벌써부터 “모든 전투 영화의 어머니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등장하고 있다.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과 올랜도 블룸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그리고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를 맡았다. 광활한 스케일을 배경으로 극강의 영상미학으로 선보일 것이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2014년 12월 17일, 2D 버전과 더불어 3D와 HFR 3D 등의 상영방식으로 개봉한다. 역사상 다시 없을 전설적인 판타지 블록버스터 제왕으로서의 위대함을 만날 수 있다.


리뷰스타 송숙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성희 과거 ‘미스코리아 수영복’ 자태…환상적인 보디라인
ㆍ청룡영화제 `노수람` 29금 노출, `가슴 노출` 여배우 재조명 `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오늘의 연애 이승기 문채원, "너랑은 흥분이 안돼"… `19금 썸` 후끈한 이야기
ㆍ님과함께 안문숙 김범수, 강제 첫 합방 "잠깐 눕자?" 안문숙 반응이..`경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