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선호한 업종이 1년 사이에 크게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순매수 규모 기준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한 서울반도체의 경우 올해 10위권 내에도 들지 못했고, 대표적인 내수주인 홈쇼핑주도 10위권에서 사라졌다. 대신 의료용 기기 및 바이오헬스주에 대한 순매수가 증가했다. 윤혁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서울반도체와 관련해 "한국과 유럽업체들이 주력으로 하는 하이파워 발광다이오드(LED)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면서 "중저가 LED 매출의 급격한 성장이 필요한 상태"라고 밝혔다.
외국인'코스닥이 좋다' 매입 자금 투자전략은?
지난해 외국인 순매수 19위였던 메디톡스는 올해 1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피부미용 분야 내수판매 단가 상승 등으로 외형과 이익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해외 수출국도 지난 2009년말 16개국에서 향후 2~3년내 총 50여개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코리아나, 솔고바이오, 케이엘넷, 대성창투, 네오아레나,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큐브스, 경봉, 한빛소프트, 중앙백신, 액트, KG이니시스, 한일진공, SKC코오롱PI, 텍셀네트컴, 키이스트, 백산OPC, 파캔OPC, 아이리버, 에이텍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