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슬지입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의료, 의약업계 시상식인 2014 메디컬 코리아 대상이 지난 18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하는데요. 뜨거운 관심 속에 수상의 기쁨을 차지한 영광의 주인공들을 만나러 지금부터 함께 가보시죠.

2014 메디컬코리아 대상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병의원 및 제약회사를 대한민국 국민과 의료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 선정하는 국내 최대, 최고 권위의 시상식입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경제TV,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후원을 받았는데요. 명성만큼 더욱 공정한 심사를 위해서 소비자 경험을 반영한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인증 심사를 거쳤습니다. 이를 위해 한경미디어그룹은 지난 11월 19일부터 일주일 동안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 전문성 및 편의성 등의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각 부문별로 종합병원 12개, 우수병원 17개, 제약기업 5개, 특별상 2개 등 총 36개사의 병의원 및 제약기업이 선정되었는데요. 특별히 2012년부터 최고의 상이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으로 승격되어 수상의 권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럼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14 메디컬 코리아 대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들은, 과연 누가 됐을지 각 부문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약 부문에 대한 시상인데요. 네 분야로 나눠 우리나라 알앤디 분야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최고의 제약사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장수 브랜드상에 주식회사 LG 생명과학,국내최우수제약사상에 주식회사 유한양행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음은 전문화된 총체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와 치료를 통해 한국의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는 종합병원 부문의 시상입니다. 총 11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선정되는데요. 화면으로 확인해 보시죠.

심장뇌혈관병원 부문에 삼성서울병원 심장뇌혈관병원이,안센터 부문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안센터가 수상하였습니다.

안면마비센터 부문에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뇌혈관센터 부문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뇌혈관센터가 선정됐습니다.

계속해서 재활병원 부문에 근로복지공단,건강검진센터 부문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음은 한국 의료 기술의 우수함을 세계적으로 알리며 의료 한류의 선봉장이 되고있는 병원들에 주어진 특별상입니다. 수상자를 확인해보시죠.

특별상 글로벌 의료한류 부문에 드림성형외과와 서울리거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어서 가장 뜨거운 경쟁을 벌였던 우수병원 부문을 알아보겠습니다. 16개의 의료 분야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병원들이 선정되었는데요. 화면을 통해 수상자들을 확인해보시죠.

첨단의료 부문에 신데렐라성형외과, 항노화클리닉 부문에 아이유의원이 선정됐습니다.

다음 치아교정 부문에 상인램브란트 치과, 척추통증 부문에 고도일병원이 수상하였습니다.

이어 재활부문 부문에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영상의학과 부문에 리더스헬스케어 영상의학과의원이 선정됐습니다.

다음으로 산부인과 부문에 유광사 여성병원, 비수술척추 부문에 세바른병원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수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한 해 동안 의료소비자조사와 전문가 심사에 있어 종합적인 부분으로 단연 최고의 평가를 받은 병원과 기업에 수여하는 중요한 상이 남았는데요. 바로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입니다. 영광의 주인공을 바로 만나보시죠.

먼저 2014 메디컬코리아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에는 주식회사 녹십자가 선정되었습니다. 녹십자는 아시아 최초이자 전 세계 네 번째로 국제기구 독감백신 입찰 자격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활발한 수출 신장을 통해 제약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2014 메디컬코리아 대상, 대망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입니다. 보건복지부장관상 종합병원부문에 서울대학교 병원 국제사업본부, 우수병원부문에 서정한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서울대학교 국제사업본부는 한국선진의료의 해외진출을 통해 메디컬코리아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서정한의원은 한의학의 본고장인 중국 25개 도시에 박박사 성장클리닉을 개설하여 한방의 세계화에 앞장선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수상하신 병원들과 기업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2014 메디컬코리아 대상을 수상하신 병의원과 기업들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더 나아가 이제는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며 커다란 발전을 이뤄오고 있는 곳인데요. 지금처럼 소비자와 늘 소통하며 진정성과 신뢰가 바탕이 된 관계로 더욱 많은 활약을 펼치시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곳들이 수상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소슬지였습니다.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북한의 김태희` 얼짱 배우 지망생의 꿈, 사진 비교하니… 헤어스타일만 닮은 걸로~
ㆍ`무한도전 토토가` 이정현, 섹시한 블랙드레스에 신발도 벗어던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제네시스 삼단봉 사건` 경찰 수사 두려웠나… 차량 오너 사과문 `황당`
ㆍ안산 초지역 사망사고, "스스로 선로로 내려가 드러누워"… 두개골 함몰로 사망 `누리꾼들 경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