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반응 "저 곳에 외계인이 있을 것 같다. 진짜 우주는 신기해." (사진=YTN)



"외계인 응답하라"…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네티즌 반응 "저 곳에 외계인이 있을 것 같다. 진짜 우주는 신기해."



우주의 신비가 서서히 풀릴 조짐이다. 초신성 잔해에서 미스터리 천체 발견 소식이 전해진 것.



초신성이란 질량이 큰 별이 진화하는 궁극의 단계다. 폭발과 함께 엄청난 빛을 발산한 뒤 점차 사라진다.



미국 우주 전문 사이트 ‘스페이스닷컴’은 25일(한국시각) 국제전파천문학연구센터(ICRAR) 서호주대학 연구소 지오반나 잔나르도 박사가 초신성 폭발 과정에서 중성자별로 보이는 천체의 잔해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이 초신성은 16만 광년 떨어진 ‘대마젤란 은하’ 지역 독거미 성운 근처에 있다.



초신성은 무려 400년 전 폭발했으며 폭발 잔해에서 성분을 알 수 없는 방사선이 발견됐다. 이 방사선을 내뿜는 것이 중성자별이다.



초신성 잔해 발견으로 천체의 원리, 우주 빅뱅 과정의 비밀이 풀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초신성 잔해 미스터리 천체 발견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토토가` 이본-SES 슈, 눈물바다… 터보 노래 음원차트 싹쓸이
ㆍ[포토] 김종민, 굳게 다물 입술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KBS 연예대상 유재석 상받고 사과부터 한 이유가?··시청율 어땠길래?
ㆍ사상 초유 4년 연속 `세수 펑크`··올해 세수 결손 13조원 육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