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경제 수장인 최경환 부총리가 시무식에서 올해 고강고 구조개혁을 통해 대대적인 적폐 청산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습니다.

자본유출 등 점차 고조되고 있는 각종 대내외 위험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김택균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최경환 부총리의 칼끝은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경직되고 이중적인 노동시장, 내수·수출과 대·중소기업 등 부문간 불균형,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 주력 제조업의 경쟁력 저하, 현장과 괴리된 교육이나 금융 보신주의 등이 우리 경제를 짓누르고 있습니다.

최 부총리는 이를 쌓이고 쌓인 적폐에 비유하고 적폐 청산을 우리시대의 미션으로 명명했습니다.

<인터뷰>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공공부문을 선두로 노동, 교육, 금융 부분의 구조개혁을 통해 사람과 돈이라는 경제의 핵심요소가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할 것입니다."

최 부총리는 가계부채, 기업 구조조정, 자본유출 가능성 등 대내외 위험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내놓은 대책과 국회를 통과한 경제 관련법이 올해 효력을 발휘할 것이란 기대감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세법개정안, 부동산법, 장년·여성·자영업 대책, 투자활성화 대책, 재정 조기집행 등이 현장에서 본격적으로 작동하면 민간 소비심리와 기업 투자심리를 일깨울 것입니다."

최 부총리는 개혁 정책의 제안, 수립, 집행, 평가의 모든 과정을 정부 단독이 아닌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택균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시 19禁 셀카 "입은거야 벗은거야?"…클라라-걸스데이 유라도?
ㆍ가요대제전 에일리vs효린vs제시, 터질듯한 볼륨 몸매 대결 `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에일리 효린 제시, 한국의 비욘세들 모여 `환상의 무대`
ㆍ주연 애프터스쿨 졸업, 멤버들과 함께한 마지막 모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