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상원 외교위원장 "미국 대북 제제, 추가 도발 막기에 역부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버트 메넨데스 미국 상원 외교위원장은 북한의 소니 해킹과 관련한 미국의 제재가 추가적인 사이버 도발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상원 외교위원장 "미국 대북 제제, 추가 도발 막기에 역부족"
    메넨데스 위원장은 4일(현지시간) CNN 방송에 출연해 소니 픽처스 해킹 사건과 관련한 미 정부의 대북제재 조치에 대해 "추가 사이버 도발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메넨데스 위원장은 "첫 대북제재 조치로서는 좋지만, 그 이상의 제재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해킹에 대한 실질적인 대가를 북한 당국이 치르게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또한 그는 "존 케리 국무장관에게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라고 요구했으나 아직 답을 듣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력서 있어요?" 마크롱 웃게 한 화제의 '여대생'…파격 근황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인턴 자리를 직접 청원했던 대학생의 소원이 이뤄졌다.2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에 재학 중인 한 여대생이 최근 대통령실인 엘리제궁에서 5&...

    2. 2

      트럼프, 美 의회 통과 예산안에 서명…'부분 셧다운' 종료

      미국 상·하원을 통과한 연방정부 예산안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서 나흘간 이어진 부분적 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중지)이 종료됐다.미 연방하원은 3일(현지시간) 오후 본회의에서 지난달 30일 상원...

    3. 3

      S&P500 지수 7000 눈앞…3일 美 증시는?

      3일 미국 증시는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 주요 종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P500 지수가 이날 7000을 넘어 사상 최고치를 낼 가능성도 제기된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S&P 500과 나스닥 지수가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