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리 수술 후 회복 돕는 ‘똑똑한’ 의료기기, 스파이널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2세 김 할머니는 척추관협착증으로 지난 1년간 제대로 걷지도 못하고 통증으로 고생했다. 수술 권유도 받았지만 고령에 심한 골다공증이라 수술 후 뼈가 잘 붙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 쉽게 수술을 결심할 수 없었다. 그러다 최근 담당 주치의에게서 뼈를 잘 붙게 도와주는 의료기기가 출시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매를 결심했고, 수술 후 순조9롭게 회복중이다.







    최근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각종 노인성질환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척추관협착증, 관절염 등 퇴행성 질환은 대표적인 노인성질환이다. 이러한 질환은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환자 대부분이 고령이라 당뇨, 골다공증 등을 앓고 있어 수술 후 회복이 더디거나 잘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바이오메트의 스파이널팩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의료기기로 척추분리증,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해 척추유합 수술을 받은 환자의 뼈가 빠르게 유합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간단히 수술부위 양 옆에 패드를 부착한 후 생활하면 되는 비침습적 의료기기로, 일정한 전기장을 발생시켜 뼈의 성장세포를 자극하는 원리이다. 전기장이 패드를 통해 이동하지만 착용한 환자는 아무런 느낌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매일 8시간 정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6~9개월 정도 사용하면 된다.







    연구자료에 따르면 스파이널팩을 사용한 경우 골유합 성공률이 더욱 높은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특히 흡연, 당뇨, 비만,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으로 일반 사람들에 비해 뼈 유합이 잘 되지 않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수술 부위에 부착한 뒤 일상생활이나 휴식, 수면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허리띠나 복대 등에 착용하면 되는 등 휴대가 간편해 고령의 환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메트코리아 관계자(www.biomet.co.kr) 는 “스파이널팩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효과적인 의료기기로 미국에서는 척추유합 수술 후 상당수의 고령환자들이 착용하고 있다”며 “100g 정도 밖에 안되는 가벼운 의료기기라 일상생활이나 수면 등 활동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결` 남궁민-홍진영, 과감해진 스킨십 `리얼 커플` 되나?
    ㆍ홍진영,남궁민에게 "여자한테 마시지 받으니 좋냐?" `버럭`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이정재 열애인정 임세령, 허위사실 유포 `강력 대응`… "헉"소리 나는 악성댓글
    ㆍ올해 카드 이용액, 사상 첫 700조원 돌파 전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용인 팹 공사, 24시간 3교대 속도전…"가동 3개월 앞당긴다"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를 취재하기 위해 지난 15일 세종포천고속도로에서 남용인나들목으로 들어서자 100m 높이의 골리앗 크레인과 거대한 철골 구조물이 한눈에 들어왔다. 건설 현장인 경기 용인시 원삼면에 닿기 위...

    2. 2

      지역경기 활황…일당 33만원 '교통요원' 등장

      경기 용인시 원삼면 일대에는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들어간 뒤 새로운 ‘고소득 직업’이 생겼다. 현장에서 교통상황을 정리하고 차량을 통제하는 ‘모범운전자’들이...

    3. 3

      조달비용 부담에…연초 은행채 발행 저조

      작년 말에 이어 올해 들어서도 국내 은행의 채권 발행액이 상환액을 밑돌고 있다. 은행들이 시중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속도보다 빌린 돈을 갚는 속도가 더 빠르다는 뜻이다. 통상 연초에는 자금 수요가 몰려 채권 발행이 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