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백화점, 홀 가먼트 니트 제작 시연…알뮤트 팝업매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본점 6층에서 온라인 남성 쇼핑몰 브랜드 '알뮤트(R.mutt)' 팝업스토어 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뮤트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중저가 남성 컨템퍼러리 브랜드다.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선 무봉제로 제작된 '홀 가먼트(Whole Garment)' 의류를 선보인다. 홀 가먼트 기계를 통해 매장에서 의류를 만드는 과정도 시연할 예정이다.

    홀가먼트 의류는 봉제선이 없어 착용감이 좋고, 편직 단계에서 인체를 세밀하게 고려해 제작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실루엣이 장점이다.

    알뮤트는 일본 편직기 생산업체 시마세이키사의 홀가먼트 기계설비와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기계에 신체 사이즈와 스타일을 입력하면 20분 만에 한 올의 긴 실로 옷을 다양한 의류 상품을 만들 수 있다.

    현재 홀가먼트 기계는 국내에 40여 대밖에 없고, 기계의 가격은 1대당 2억여원에 달한다. 홀가먼트 의류는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고급 의류로 생산 및 판매되고 있다.

    윤형진 롯데백화점 남성MD팀장은 "품질과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홀가먼트 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설비와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알뮤트의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1년간 준비했다"며 "시범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인 후, 연내에 홀가먼트 전문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동안 할인 판매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홀 가먼트 니트 제작 시연…알뮤트 팝업매장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크 덕후' 핫플 휩쓴 中이모님…세계 최초 '파격 로청' [영상]

      "로봇이 진짜 3차원 공간에 어울리는 몸을 갖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클라비 루 로보락 글로벌 프로덕트마케팅디렉터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에 마련된 자사 CES 2026 전시관에서 키노...

    2. 2

      루비오 美국무 "다음주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 논의"

      베네수엘라에 이어 트럼프의 다음 타겟이 그린란드가 될 수 있다는 유럽의 불안감이 깊어지고 있다. 군사적 대안을 포함한다는 언급에, 마르코 루비오 미국무장관은 7일(현지시간) "다음주에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3. 3

      美정부 "베네수엘라 석유 미국에 무기한 들여올 것"

      미국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제재 대상 석유를 미국에 무기한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 백악관 소식통은 베네수엘라 석유 판매 수익금의 베네수엘라 송금 여부는 미국 정부 재량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