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상 천국 어디에?"…지구에서 별 보기 좋은 곳 1위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NS 반응 "지상 천국, 죽기 전에 꼭 한 번 가보고 싶다." (사진=MBC)



    "지상 천국 어디에?"…지구에서 별 보기 좋은 곳 1위 화제



    SNS 반응 "지상 천국, 죽기 전에 꼭 한 번 가보고 싶다."



    세계에서 별 보기 좋은 곳으로 칠레의 `산페드로 데아타카마`가 선정됐다.



    이어 뉴질랜드 남섬에 있는 테카포 호수가 2위, 미국 애리조나 주에 있는 세도나가 3위에 올랐다.



    뉴질랜드 일간지 ‘헤럴드’는 8일(한국시각) 숙박 전문 사이트 부킹닷컴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칠레 산페드로 데아타카마는 시야가 탁 트였다. 쾌청한 날에는 구름 한 점 발견하기 어려울 정도다. 덕분에 망원경 도움없이 맨 눈으로 무수히 많은 별을 관측할 수 있다고 한다.



    2위 뉴질랜드 남섬 테카포 호수, 3위 미국 애리조나 주 세도나도 탁 트인 하늘을 자랑한다.



    특히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는 매년 전 세계 여행객이 찾는 국제적 명소로 알려졌다.



    테카포 호수의 특징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따라서 낮은 구름이 형성되기 어려워 맑은 날이 많다. 또 공기도 좋아 그야말로 별을 보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춘 것.



    한편, 1~3위 외에도 미국의 플래그스태프, 모로코의 메르조가, 요르단 와디럼, 호주 에어즈록, 미국 모아브, 말레이시아 포트딕슨, 이스라엘 미츠페라몬 등이 별을 관측하기 좋은 장소로 꼽혔다.



    이 소식을 접한 전 세계 트위터들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겠다” “우리 집에서는 별 하나 보기 어렵다” “역시 사람의 발길이 적은 곳에서 별을 관측하기 쉽구나” “자연에서 살고 싶다” “환상적인 곳이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별 보기 좋은 곳 1위 별 보기 좋은 곳 1위 별 보기 좋은 곳 1위 별 보기 좋은 곳 1위 별 보기 좋은 곳 1위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쥬얼리 14년만에 해체, B컵 볼륨 전효성 라이벌 `김예원`만 잔류…
    ㆍ최일구 아나운서 파산, 연대보증 빚 30억…속사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 압구정백야 19금드라마?…중요부위 클로즈업+수영장 난투극, 시청률 껑충
    ㆍ유재석 출연료 얼마길래? 방송국 상한선?··프로그램수 곱해보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두쫀쿠, 제2의 탕후루 아냐?"…자영업자들 사이서도 갑론을박 [이슈+]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 인기에 힘입어 이를 변형한 '두바이 붕어빵'까지 등장했다. 1개에 7500원에 달하는 가격이지만 구매가 쉽지 않을 정도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우후...

    2. 2

      산업·기업銀, 생산적 금융에 550조

      산업은행과 기업은행이 생산적 금융에 550조원을 투입한다.산업은행은 13일 금융위원회에 앞으로 5년간 250조원을 생산적 금융을 위해 쓰겠다고 보고했다.국민성장펀드 운용(25조원)과 첨단·미래전략산업 경...

    3. 3

      요란한 환율대책이 되레 시장 자극…"기대 심리 못꺾어"

      올들어 슬금슬금 오르던 원·달러 환율이 1470원을 다시 돌파했다. 외환당국은 물론 대통령실과 각 부처가 동원돼 시장 안정책을 쏟아냈지만 환율 상승에 대한 기대 심리를 꺾지 못했다는 평가다. 섣부른 대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