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2015 금융산업 전망] 고객 보장 확대 '평생든든서비스' 로 승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전! 2015 - 보험
교보생명
교보생명
![[도전! 2015 금융산업 전망] 고객 보장 확대 '평생든든서비스' 로 승부](https://img.hankyung.com/photo/201501/AA.9470080.1.jpg)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신년 사내 연설을 통해 “새로운 계약보다 고객 보장이 더 중시되는 새로운 생명보험 문화를 선도해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이야말로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 길”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교보생명은 기존 가입자에 대한 유지 서비스에 역점을 둔 ‘평생든든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도전! 2015 금융산업 전망] 고객 보장 확대 '평생든든서비스' 로 승부](https://img.hankyung.com/photo/201501/AA.9470069.1.jpg)
가족생활보장을 확대하는 데도 역량을 집중한다.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재정적 보장과 심리적 안정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가족생활보장’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종신보험, CI(치명적질병)보험 등 생명보험 본질에 충실한 보장성 보험의 완전가입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생활보장 확대는 단순히 보장성 보험 가입을 늘리는 개념이 아니다”며 “가장 기본적인 사회·경제 단위인 가정이 재정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보장해나간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자산운용 측면에서는 저금리가 장기화되는 만큼 금리 리스크 관리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