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랑스 테러용의자들 '예멘 알카에다'는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일(현지시간) 발생한 프랑스 언론사 테러사건의 용의자 3명의 신원이 확인됐다. 테러 조직은 이슬람 극단주의 추정자들로 예멘의 테러리스트 조직과 연계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이슬람 풍자 주간 매체인 '샤를리 엡도' 사무실에 침입해 총기를 난사한 용의자는 사이드 쿠아치(35), 셰리프 쿠아치(33), 하미드 무라드(19) 등 프랑스 국적자 3명이라고 AP통신 등 외신이 전했다.

    이중 쿠아치 형제는 파리 출신이고 나머지 한 명은 북부 랭스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 중 셰리프 쿠아치는 2008년 이라크 내 반군에 무장대원을 보내는 일을 돕다가 징역 18개월을 선고받은 인물이다.

    프랑스 당국은 용의자 중 한 명이 도주 차량에 놓고 간 신분증을 토대로 신원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AP는 "이들이 예멘의 테러리스트 조직과 연계돼 있다"면서 이들이 사건 현장에서 '예멘의 알카에다'라고 언론에 전하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는 목격자의 증언도 함께 소개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추정자들의 무차별 테러 공격으로 주간지 편집장을 비롯 직원 10명과 경찰 2명 등 총 12명이 숨졌다. 또 8명의 부상자 중 4명도 생명이 위독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Fed 의장 다음주 발표…美 금리 가장 낮아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올해 5월 임기를 마치는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임을 다음 주 중 발표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서 Fed 후임 ...

    2. 2

      [속보] 美재무부, 한국 환율관찰 대상국으로 재지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9일(현지시간) 한국을 환율 관찰 대상국으로 재차 지정했다.미국 재무부는 이날 의회에 보고한 '주요 교역 대상국의 거시경제 및 환율 정책' 반기 보고서에서 한국을 포함해 ...

    3. 3

      아스트라제네카 英 총리 방중 맞춰 중국에 21조 투자 발표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2030년까지 중국에 150억달러(약 21조500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2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베이징에서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