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월드시리즈 실패’ 다저스, 코칭스태프 전원 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팅리 감독이 2015시즌에도 다저스 지휘봉을 잡는다(자료사진 = LA다저스)



    2015시즌에도 돈 매팅리 감독을 비롯한 LA 다저스 코칭스태프 전원이 유임됐다.



    다저스는 9일(한국시간) 2015시즌 코칭스태프를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파한 자이디 신임 단장이 밝힌 대로 변화 없이 그대로 간다.



    매팅리 감독 지휘 아래 팀 월락 벤치코치, 릭 허니컷 투수코치, 마크 맥과이어 타격코치, 데이비 로페즈 1루코치, 로렌조 번디 3루 코치, 척 크림 불펜코치, 켄 하웰 보조 투수코치 등이 함께 한다.



    지난 시즌 다저스는 94승 68패로 2년 연속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 우승을 차지했지만 목표인 월드시리즈 무대에는 오르지 못했다.



    특히, 2년 연속 포스트시즌에서 세인트루이스에 패해 팬들로부터 따가운 지적을 듣기도 했다.



    신임 단장이 들어서면서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지만 믿고 가기로 결정한 것이다.



    매팅리는 다저스 감독으로서 5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됐다. 매팅리 감독은 지난 4년간 354승 293패(승률 0.547)을 기록했다.
    김민혁기자 minhyu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B컵 볼륨` 한그루 vs `반전볼륨` 이성경…김지훈 선택은?
    ㆍ정우성 열애설, `이정재 임세령 커플과 더블 데이트` 미모의 그녀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자격증2년+홈베이킹=경력9년? `독특한 계산법`
    ㆍ김부선 딸 이미소, 엄마에게 `충격` 적인 질문..."여배우가 창녀인지 배우인지 모르겠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더 커진 집값 상승 기대…4년3개월 만에 '최고'

      집값 상승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가 확대되고 있다. 저금리로 집값이 폭등하던 지난 2021년 수준에 이르렀다. 반도체 수출 호조와 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소비심리도 개선세를 나타냈다.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월 주택가격전망지수는 124로 한달 전에 비해 3포인트 높아졌다. 이 지수는 1년 뒤 집값 상승을 예상하는 소비자가 더 많으면 100을 웃돈다. 지수가 상승한 것은 집값 상승 기대심리가 확대됐다는 의미다. 이혜영 한은 경제심리조사팀장은 "2021년 10월 125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장기평균(107)도 웃도는 상태로, 주택가격 상승 관련 기대 심리가 여전히 크다고 봐야 한다"고 분석했다.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로 지난해 12월(109.8)보다 1포인트 올랐다. 지수는 관세 협상 타결과 시장 예상을 웃돈 3분기 성장률 등의 영향으로 작년  11월 2.7포인트 뛰었다가 곧바로 12월 2.5포인트 떨어졌지만 한 달 만에 소폭 반등했다.CCSI는 현재생활형편·생활형편전망·가계수입전망·소비지출전망·현재경기판단·향후경기전망 6개 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지표다. 100보다 높으면 장기평균(2003∼2024년)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 100을 밑돌면 비관적이라는 뜻이다.작년 12월과 비교해 CCSI를 구성하는 6개 지수 가운데 향후경기전망(98)이 2포인트 올랐다.  소비지출전망(111)·현재경기판단(90)·현재생활형편(96)은 각각 1포인트씩 상승했다. 가계수입전망(103)·생활형편전망(100)의 경우 변화가 없었다. 이 팀장은 "향후경기전망 지수는 수출 증가세 지속, 정부 경제성장 전략 기대 등으로 올랐고, 현

    2. 2

      "지프, 브랜드 가치에 집중…푸조 전 라인업 갖춰 판매 증가할 것"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올해를 '도전이 많은 한 해'로 내다보면서도 전반적 판매량이 작년보다 증가세를 기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21일 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지프는 모델 라인업이 3개로 축소돼 판매량보다 이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쫓는 고객들에게 더 집중할 것이다. 푸조는 전체 라인업이 다 대비됐기 때문에 판매량이 전년 대비 상승세를 보여줄 것"이라며 "수치화는 하지 않겠지만 작년보다 좋은 결과가 목표"라고 말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해 판매와 서비스 네트워크에 있어 기초체력을 강화하는 시기로 삼았다. 과거에는 푸조와 지프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따로 운영했지만 두 브랜드를 합인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로 전환하면서 건강한 딜러 네트워크 만들기에 집중했다. 특히 사후서비스(A/S) 부분에 집중해 정비 리드 타임과 고객 대기 시간 단축으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해 기른 체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고객 만족을 추구하면 팬층이 브랜드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결국 판매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나타날 것이라는 것이다. 방 대표는 “고객 만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서비스인데 적절한 타이밍에 필요한 상품들이 무엇인가 깊이 연구해 거기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상품화해 고객에게 접근할 것”이라며 "1분기 내에는 가시적인 상품을 소비자들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말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로 취임한 방 대표는 딜러와의 관계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밀어

    3. 3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정관장, 설까지 할인 혜택

      정관장이 내달 18일까지 27일간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를 비롯해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혈당관리 전문 브랜드 △지엘프로(GLPro) 등 정관장 제품을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천녹톤(3포)도 증정한다.이날부터 29일까지 행사 초기 7일간은 멤버스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도 운영한다. 최종 결제 금액 기준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며, 1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구매 고객은 포인트를 3배 적립한다.제휴 혜택도 확대한다. 정관장 로드샵에서 행사 초기 7일 동안 현대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M포인트를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 LINK 혜택을 연결해 결제하면 금액에 따라 1만~7만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정관장은 매장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관장 멤버스 구매 고객(10만명 한정)에게 모델 박보검의 화보가 담긴 새해 인사 엽서를 제공하며, △천녹 △침향 △황진단 구매 고객(5000명)을 대상으로 정관장x보그 콜라보 화보집(북인북)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2월 1일부터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1만명)에게는 붉은 말의 형상을 본뜬 정말 키링도 제공한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2026년 병오년 설을 맞아 붉은 말의 힘찬 기운과 정관장의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정관장은 과학적 효능을 기반으로 한 제품력에 품격과 정성을 더해, 건강을 기원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