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연초부터 뛰는 전셋값…설 연휴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이제 봄 이사철보다 방학 시즌인 1~2월 전세 수요가 앞당겨지면서 연초부터 전셋값 오름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특히 강남권 재건축 이주 수요까지 더해져 설 연휴이후에도 전셋값 상승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새해 들어서도 전셋값 상승세가 그칠 줄 모릅니다.



    지난 주 전국 아파트 전세가격은 전주보다 0.08% 올라 31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의 상승률이 두드러졌습니다.



    신도시의 경우도 평촌과 광교, 분당, 김포한강 순으로 전셋값이 상승했습니다.



    전세 자체가 귀한데다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이사 수요가 겹친 것입니다.



    <인터뷰> 목동지역 공인중개사

    "가격 올려서 재계약해서 살고 월세만 있고 전세는 나온 게 거의 없다. 물건 자체가 없다."



    문제는 전세 품귀 현상과 신학기 이사 수요가 겹치면서 우수 학군 지역을 중심으로 설 연휴까지 전셋값 상승은 불가피하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박합수 국민은행 부동산팀장

    "전세시장은 방학 이사철과 더불어 신혼 부부에 대한 예비 수요까지 겹치면서 전체적인 시장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봄 이사철에 앞서 방학 이사철이 이사 주기로 부각이 되면서 설 연휴까지 가격은 상승추세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주가 시작된 강남권 재건축 단지 인근은 벌써부터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만 5천가구가 이주예정인 강동구의 경우 이주가 시작된 고덕주공 4단지 여파로 고덕 주공 3단지 59㎡ 전셋값은 지난해 말보다 최고 5천만원 올랐습니다



    올해 서울지역에서만 이주가 시작될 재건축 단지는 2만1천가구여서 전세가격 상승압력이 지난해보다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공급 부족으로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전세시장.



    전세 난민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엄수영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입소…이지애 `풍만볼륨` vs 이다희 `반전볼륨` 후끈~
    ㆍ`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 사건 목격자 "경련날 듯 울더라… 걷지도 못해" 증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정승연 해명 글 공개한 임윤선 누구? `미모+지성` 상금 3억 기부 `깜짝`
    ㆍ이다희-강예원-안영미 19금 노출 화보 공개…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입소 대박이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전자,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배당 총액 35%↑

      LG전자가 창사 이후 첫 주주가치 제고 목적의 자기주식(자사주) 매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주주 배당은 직전년도 대비 35% 이상 늘린다.LG전자는 이날 이사회 결의를 거쳐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공시...

    2. 2

      대법 "경영성과급도 임금으로 봐야"…'퇴직금 기준' 확 달라진다

      공공기관에 이어 민간 기업에서 지급하는 경영성과급도 퇴직금을 산정할 때 기준이 되는 '임금'으로 봐야 한다는 취지의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공공기관과 지급 성격이나 방식이 다른데도 같은 취지 판결이 나...

    3. 3

      보복 우려 차단…공정위 'IP 추적 불가' 익명제보 도입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유통·대리점·가맹 분야에서 발생하는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익명제보센터 운영을 대폭 강화한다. 제보자의 신원을 원천적으로 확인할 수 없도록 해, 보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