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글로벌 변수로 또 다시 흔들리고 있다. 전날 골드만삭스가 국제유가 전망치를 40달러대로 하향조정하면서 유가가 폭락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저유가 흐름이 올 상반기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에너지, 정유, 화학 등 유가 민감주의 실적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물가 하락으로 인해 경제 규모가 위축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른 외국계 증권사들 역시 최근 보고서를 통해 유가하락 전망치를 낮추고 있다.

이에 따라 코스피지수도 1920선 아래로 밀리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증시에선 에너지주나 화학, 조선주 등 유가 민감주가 부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국내 경기 위축을 불러올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단기적으로는 유가 관련 이벤트가 이번 주에 몰려있어 또 다시 주가가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강유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주 중에 에너지 3대 기관인 미국 에너지청, OPEC(석유수출국기구), IEA(국제에너지기구)에서 월간 유가전망 보고서를 내는데 만약 수요 전망이 부정적으로 나오면 유가가 다시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유가급락 불안감에 주가 흔들…스탁론 활용해볼까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신라섬유, 딜리, 소프트맥스, 플레이위드, 한국테크놀로지, 지아이블루, 솔고바이오, 디에스케이, 에스에이티, 코센, 포인트아이, 네오피델리티, 에스앤더블류, 디엔에이링크, 디지텍시스템, SKC 솔믹스, 오스코텍, 코콤, 뉴보텍, 지어소프트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