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분 좋은 날` 공공의 적 `치매`, 나이와 상관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분 좋은 날` 공공의 적 `치매`, 나이와 상관無?





    이은아 신경과 전문의가 "치매는 나이와 상관이 없다"라고 밝혔다.





    20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는 팽현숙, 김보화 개그우먼과 김문호 한의사, 이은아 신경과 전문의, 박소현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은아 신경과 전문의는 "우리나라 치매 환자수가 약 45만~65만 명 정도 된다. 2024년에는 치매환자가 1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치매를 미리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은아 신경과 전문의는 "치매는 나이와 상관 없이, 뇌세포와 뇌혈관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뇌세포와 뇌혈관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망가질 수 있다"라며 "치매에 걸리면 뇌세포와 뇌혈관이 망가지면서 기억, 언어능력, 계산능력, 판단능력, 방향감각 등을 차차 상실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은아 전문의는 "치매는 인생의 거울과 같은 병이다"라며 "치매에 걸리더라도 치매에 걸리기 전과 비슷하게 행동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돈에 집착하던 사람은 치매에 걸려도 돈에 집착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은아 전문의는 "혹시 치매에 걸리더라도 고운 모습으로 지내려면, 평소 삶을 예쁘게 살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사진=MBC `기분 좋은 날`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19금 누드화보에 男心 `후끈`… 디스패치 폴라리스 이규태 회장 문자 내용 논란도 `끄떡없어`
    ㆍ이병헌♥이민정 임신, `2200만원 조리원+벤틀리` 4월 출산 예정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디스패치 클라라, 폴라리스 이규태 회장에 관심 급증.."경찰 간부 출신에.."
    ㆍ가수 김우주 군대 안가려고 8년간 정신병 환자 행세?`··"귀신이 보여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집값 더 오른다" 4년여 만에 최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도 집값이 잡히지 않으면서 집값 상승 기대심리가 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이런 기대심리가 더 강한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소비자동...

    2. 2

      보이스피싱까지 손뻗친 中企 정책자금 브로커

      중소기업에 정부 정책자금과 저리 대출을 주선해주는 명목으로 불법 중개 수수료를 받는 브로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정부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예산과 시중은행 중기 대출이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면서다. 정...

    3. 3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AI가전 패러다임 바꿨다"

      삼성전자의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사용자를 이해하는 진정한 인공지능(AI) 파트너, 홈 컴패니언(동반자)으로 진화하면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삼성전자는 23일 자사의 뉴스룸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발전 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