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남녀고용평등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접수받는다.

고용노동부는 20일 2015년도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및 우수기업 포상계획을 확정하고 2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및 우수기업 포상`은 매년 남녀 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해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인 5월 말에 시상하는 제도다.





업종이나 규모와 관계없이 사업개시 후 1년이 지나고 추천제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모든 기업과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나 기업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 근로개선지도 2과에 공적조서 등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특히 노동조합과 사용자단체, 여성단체, 언론기관 등으로부터도 추천을 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유공자 및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신청서류를 간소화해 기업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3년간 정기점검이 면제되고 조달청 물품입찰 적격심사에서 가산점 1점이 부여된다. 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에서 신인도 분야 가산점 1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는 여성 관리자 비중이 많이 늘었거나 여성관리자 확충을 위해 노력한 기업,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 남성 육아휴직 등 일가정양립이 우수한 기업,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활용이 높은 기업 등이 우대될 예정이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19금 누드화보에 男心 `후끈`… 디스패치 폴라리스 이규태 회장 문자 내용 논란도 `끄떡없어`
ㆍ이병헌♥이민정 임신, `2200만원 조리원+벤틀리` 4월 출산 예정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디스패치 클라라, 폴라리스 이규태 회장에 관심 급증.."경찰 간부 출신에.."
ㆍ가수 김우주 군대 안가려고 8년간 정신병 환자 행세?`··"귀신이 보여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