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리아에프티, 주가 상승여력 충분"-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21일 코리아에프티에 대해 올해부터 매출처 다변화가 시작되고, 환경규제 강화로 캐니스터 단가 인상이 예상돼 주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연료계통 부품인 캐니스터 및 필러넷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주로 현대차그룹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캐니스터는 현대차 그룹 점유율이 77%고 플라스틱 필러넷은 독점 공급하고 있다.

    오탁근 연구원은 "코리아에프티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처가 다변화될 것"이라며 "GM글로벌 공급업체로 선정돼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플라스틱 필러넷을 공급할 예정이고, 폴란드 법인에서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르노 글로벌에 캐니스터를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슬로바키아 법인의 경우 폭스바겐 등과 추가적인 공급 협상이 진행 중에 있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오 연구원은 "중국 법인은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며 "코리아에프티 중국 법인은 현대차 4,5공장 증설에 따라 추가적인 증설도 고려하고 있다"고 했다.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7.7배 수준으로 저평가됐다고 봤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한 마디에…한화솔루션 주가 '들썩' [종목+]

      한화솔루션 주가가 이달 들어 불과 5거래일 만에 50% 넘게 폭등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태양광 활용 구상 소식이 도화선이 됐다. 올해 주력 사업인 태양광 부문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

    2. 2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3. 3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