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들고 싶다면?
[임혜진 기자] 이목구비뿐 아니라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는 얼굴라인이다. 이마에서부터 광대, 턱, 목 라인까지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떨어지는 갸름하고 입체적인 얼굴은 부드러운 인상을 줌은 물론 동안을 상징하기도 한다.

얼굴선이 예쁠 경우 이목구비가 조화롭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볼륨감 있는 이마와 날렵한 턱, 탄력 있는 목은 어려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에 비해 살이 쳐져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할 경우 노안(老顔)처럼 보이고 심술궂어 보일 수 있다.

그러나 보통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로 인해 얼굴선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피부는 28세에 수분 부족으로 급격한 건조함이 발생하며 35세경에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42세를 전후로 주름이 생기고 얼굴선이 무너진다고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턱을 괴지 않고 음식물을 양쪽으로 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한다. 경락 마사지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러나 이미 탄력을 잃고 피부가 처진 상태라면 이러한 습관만으론 개선이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피부의 탄력과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존재해 피부 탄력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오라클피부과 잠실 신천점 정유석 원장은 “40대의 경우 생활습관 개선이나 화장품만으로 아름다운 얼굴선을 유지하는데 한계가 있다. 피부 노화로 인해 주름이 많아진 상태나 얼굴 살이 처진 경우 ‘울트라 V리프팅’와 같은 전문적인 시술이 효과적이다”고 조언했다.

이어서 정유석 원장은 “‘울트라 V리프팅’은 단백질로 구성된 얇은 실틀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 해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주는 시술법이다. 피부탄력 개선뿐 아니라 잔주름 개선, V라인 리프팅, 타이트닝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울트라 V리프팅’은 굵기의 녹는 실을 이용해 안전성은 물론 민감한 피부에도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이마주름, 팔자주름, 목주름을 비롯해 처진 눈썹이나 눈꼬리, 흘러내리는 볼살, 턱살 등에 효과가 좋으며 가슴. 허리, 엉덩이 등 모든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아울러 삽인 된 실은 약 6개월에 걸쳐 서서히 분해되며 국부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해 피부탄력 개선은 물론 모공축소, 피부미백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울트라 V리프팅은 시술 직후에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라졌던 턱선이 보인다. 쳐졌던 살이 올라붙으면서 얼굴 윤곽이 살아나 이목구비도 뚜렷해지고 팽팽해진 광대뼈 부위에 광채가 나 입체감 있는 얼굴과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다.

이밖에도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되는 주름 및 리프팅 치료에 효과적인 시술에는 보톡스, 필러, 울쎄라, 인피니, 하이드로 리프팅(물광주사)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상태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영화 ‘빅아이즈’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연초 모임, 날씬하게 즐기는 방법은?
▶ 신년 다이어트 계획 “습관을 바꿔라”
▶ ‘피노키오’ 인기, 방송 소품에 영향
▶ 한파에 자극받은 피부, 이렇게 힐링하자
▶ ‘수제 맥주 전성시대’ 인기 비결이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