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군사적 해결책은 아냐"





(사진=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각) 백악관에서 진행된 유튜브 스타 행크 그린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결국 무너져’라는 발언을 했다.





그는 이날 북한의 변화를 유도할 미 정부의 정책과 관련해서는 “‘군사적 해결책’ 보다는 인터넷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은 지구상에서 가장 고립되고, 가장 제재를 많이 받고, 가장 단절된 국가”라며 “그런 종류의 독재체제는 이 지구상에서 똑같이 만들어 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북한이 결국 무너져 그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오바마 대통령은 “군사적 해결책이 답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동맹인 한국이 바로 옆에 있고, 전쟁이 벌어지면 심각한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오바마의 말이 주목된다"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옳은 소리 했다"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앞으로 어떻게 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원희, 취재열기 뜨거웠던 결혼식 "기자들끼리 싸움"
ㆍ디스패치 클라라 심경고백, 유재석 "클라라 만나면 패가망신" 발언 왜?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서울가요대상 태연 2m 추락사고 영상, 엑소까지 위험… 연인 백현 상태는?
ㆍ새 총리 이완구… 靑 정책수석 현정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