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연말정산 오류 확산, 직장인들 두 번 울리나...`답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이은 연말정산 오류 소식이 밝혀지고 있어 직장인들의 고충이 가중됐다.



    BC카드에 이어 삼성ㆍ하나ㆍ신한카드에서도 연말정산 과정에서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액이 누락된 것으로 파악됐다.



    카드사 네 곳이 누락한 고객은 290만명이며 금액은 모두 1천600억원이다.



    지난주 BC카드에서 발생한 고객들의 대중교통 사용금액 누락이 삼성카드와 하나카드에서도 발생했다.



    삼성카드는 48만명, 174억원의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누락됐고 하나카드는 52만명, 172억원의 이용액이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삼성카드는 SK텔레콤에서 포인트연계 할부 서비스를 활용해 통신단말기를 구매한 금액도 국세청에 통보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구매액이 모두 통신요금으로 반영돼 소득공제 대상에서 빠지면서 12만명이 구입한 416억원의 금액이 누락된 것이다.



    이어 신한카드는 또 2개 가맹점의 주소 오류가 발생해 640여명, 2천400만원 가량의 전통시장 사용분이 누락됐다.



    이에 삼성카드는 "미반영된 소득공제 금액을 정정해서 오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일괄 반영했다"고 전했고 하나카드는 "정정된 내용을 연말정산 기간에 정상 반영해 고객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류가 확인된 직장인들이 제대로 연말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증빙서류를 다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연말정산 오류 확산 소식에 누리꾼들은 "연말정산 오류 확산, 또야?" "연말정산 오류 확산, 장난하나" "연말정산 오류 확산,일을 몇 번을 다시해야되는거야" "연말정산 오류 확산, 왜이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해숙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반전볼륨` 이다희vs `뽀뽀녀` 윤보미
    ㆍ`전현무 열애설` 양정원, 한예슬+차유람 닮은꼴?…비키니 자태보니 "닮았네"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D컵 볼륨 한그루 비키니 공개! 중국어+무술까지? `완벽해`
    ㆍ야노시호, 추성훈과 동반 누드 사진 공개이어 졸업사진까지 "완벽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무력사용 배제' 에 美증시 안도…상승 출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설에서 그린란드를 무력으로 획득하지 않겠다고 밝힌 후, 2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했다.동부 표준시로 전 날 2.6% 하락...

    2. 2

      트럼프 "그린란드에 무력 쓰지 않겠다"…즉각 인수협상 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스위스 현지시간) 유럽 동맹국들과 미국의 그린란드 인수를 위한 즉각적인 협상을 촉구했다. 또 그린란드 인수를 위해 무력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

    3. 3

      차기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 유력

      신임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 선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회가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 대통령 결재가 이뤄질 경우 장 대표가 차기 기업은행장으로 최종 확정된다.21일 금융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