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아쿠아리움, 아기 펭귄 `새해` 첫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이 지난해 12월 새해를 앞두고 태어난 아기 펭귄을 관람객들에게 첫 공개했다.



    27일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에 따르면 지난 해 11월 9일 아쿠아리움 내 펭귄부부에게서 산란된 아기 펭귄 `새해`는 한달 여 뒤인 12월 17일 알에서 깨어났다. 새해를 앞두고 태어났다는 의미로 이름도 `새해`라 붙여졌다.



    지난 2011년 `난이` 이후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에서 5번째로 번식에 성공한 아기 펭귄 `새해`는 남아프리카 해변에 주로 서식하는 자카스펭귄으로 현재 먹이 부족, 기후변화, 서식지 파괴 등의 이유로 개체 수가 크게 감소해 멸종위기종으로 선정되어 있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면역체계가 약한 아기 펭귄 `새해`의 건강을 위하여 한 달여간 극진하게 보살폈다. 아기 펭귄 `새해`는 현재 1.5kg의 몸무게로 안정적인 발육상태에 접어든 상태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펭귄 수조 담당 변은섭 아쿠아리스트는 "아직 아기 펭귄인 만큼 앞으로 더욱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영양가 있는 먹이공급과 서식지와 같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해갈 것"이라며 "더불어 아기 펭귄 `새해`의 공개를 통해 관람객들이 생명의 신비로움과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양생물 보호에 초점을 맞춘 `BRP(Breed Rescue Protect)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에서는 아기 펭귄 `새해`를 비롯해 지난 해에만 총 236마리의 새 생명이 탄생한 바 있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상 초유’ 경기 중 폭행 이선규, 벌금 50만원-2경기 출장 정지
    ㆍ청주 크림빵 뺑소니 동영상, `보배드림+제보`로 좁혀지는 수사망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김헌식 칼럼] 코코엔터 폐업… 김대희, 왜 김준호가 사기대상이 됐는지 생각해야
    ㆍ연말정산 오류 확산, 290만명 재신고 해야..직장인들 `분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CES에서 세계가 놀란 K-기술, 정수·숙면·헤어…일상을 바꾸다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앞세워 새해 도약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들의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을 비롯한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입증하는 한...

    2. 2

      코웨이, 식당·사무실…사람 몰리는 곳엔 코웨이 대용량 얼음 정수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무실이나 공공기관, 식당 등에서는 얼음정수기의 제빙 성능과 저장 용량이 매우 중요한 경쟁력이다.특히 사용자가 몰리는 시간대에 얼음이 끊기지 않고 공급되는 것은 다중이용시설의 핵심 고민 중 하나...

    3. 3

      씰리, 뒤척이다 선잠 자는 겨울밤…씰리침대로 '꿀잠 해법' 찾다

      추운 겨울철에는 어느 때보다 수면의 질이 더욱 중요하다. 낮은 기온으로 신체가 쉽게 경직되고, 난방 사용으로 수면 중 체온 변화가 커지면서 뒤척임이 잦아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허리와 골반에 부담이 집중되거나 깊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