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덕성 SKC코오롱PI 대표, 자사주 취득…"성장 자신감·책임경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C코오롱PI는 우덕성 대표이사가 자기주식 4682주를 장내에서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총 매입 금액은 4537만원이며, 주당 매입가격은 9690원이다.

    이번 주식 취득으로 우 대표가 보유한 주식은 1만4001주(0.04%)로 늘었다.

    SKC코오롱PI 관계자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내재가치에 비해 주가가 현저히 저평가 돼있다는 판단아래 자기주식 매입에 나섰다"며 "이번 자기주식 취득은 높은 수익성과 지속 성장에 대한 우 대표의 자신감 및 책임경영 강화 차원이 크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신성장동력인 방열시트용 필름 시장의 상승세 및 급격한 해외매출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적정한 가치평가를 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신규시장 확대와 견조한 손익 달성으로 주주가치 극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KC코오롱PI는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폴리이미드(PI) 필름 전문 제조업체다. 방열시트용 사업의 고속 성장 및 중국 중심의 해외 매출 증가로 매년 평균 27%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외국인 1.5조 매물폭탄에도 약보합…코스닥은 강세

      코스피가 약보합세다. 외국인이 현·선물을 합쳐 1조5000억원에 가까운 매물 폭탄을 던지고 있지만, 개인의 매수세가 지수를 방어하고 있다. 이 와중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은 1%대 강세를 보이고 ...

    2. 2

      이란 사태 진정·미국 휴장에…유가 보합세 [오늘의 유가]

      미국의 이란 군사 개입 가능성이 줄면서 유가가 보합세를 보였다. 시장은 그린란드 사태가 유가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19일(현지시간) 런던ICE선물거래소의 3월 인도분 브렌트유 가격은 전일 대비 0.0...

    3. 3

      "43만 부자·은퇴자 감세 안돼"…국민참여펀드 역차별 논란

      오는 6~7월 등장하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 투자자는 최대 18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하지만 금융소득이 2000만원 이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에 세 혜택을 주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