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글로벌 증시 동반하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방어력을 보이고 있다. 김학균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지난해 선진국과 주요 신흥국이 동반 상승한 가운데서도 한국증시가 소외된 흐름이 나타났지만 지금은 정반대의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며 "현재 한국증시가 주요국에 비해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 것은 펀더멘털이 강해졌다기보다 싸다는 매력이 부각된 데 따른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현재 스토리만으로 향후 코스피가 2000을 돌파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면서도 "가격 메리트 부각으로 하방경직성이 강해지는 측면이 확인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 상장사의 실적에 대한 실망감이 완화된 영향을 꼽는 이도 있다. 서동필 IBK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이날 삼성전자가 이달 초순 예상치에 부합하는 5조30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놓은 데다 주당 1만9500원(시가배당률 1.45%, 보통주기준)씩 현금배당 계획을 발표한 후 주가가 135만원대에서 139만원대로 반등한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팀장은 "삼성전자를 계기로 국내 상장사의 실적모멘텀이 그간 우려해왔던 것만큼 나쁘지는 않다는 인식이 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적모멘텀에 대한 부정적 시각의 완화는 투자심리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우건설, 제일기획,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현대해상, 신세계, 한국타이어, 아모레G, BS금융지주, 삼성카드, 기아차, 한라홀딩스, LG디스플레이,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아모레퍼시픽, KB금융, 삼성물산, 현대미포조선, 신한지주, BS금융지주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